[분양캘린더] 온기 도는 분양시장…전국 7600여 가구 분양

- 11월 2주 전국 10곳, 7670가구 분양(일반 5930가구)
- 겨울 분양시장 본격화…건설사들 물량 더 쏟아낼지 고민
- 모델하우스 4곳 오픈 예정

초겨울로 접어든 날씨지만 분양시장은 온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주보다 물량이 크게 늘었는데요.

미국 대선 결과가 나온 만큼 금리 인하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면서 국내 기준금리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11월에는 10월에 분양하지 못한 물량들도 나올 전망입니다.

다만 대부분 지방권역에서 미달이 속출하는 등 양극화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연말 분양물량이 늘어날 경우 미분양 사태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11월 2주 전국에서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10곳, 총 7670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수 기준).

유승종합건설이 경기 광명시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에 짓는 '광명 유승한내들 라포레'를 분양합니다. KTX광명역이 인접하며 소하IC, 제2경인고속도로 등으로 차량이동이 쉽습니다. 도보권에 서면초, 안서중이 있으며, 광명역 일대 이케아, 롯데몰, 코스트코, 이마트, 중앙대광명병원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갖췄습니다.

제일건설은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 광주공지안역세권 개발구역에 짓는 '곤지암역 제일풍경채'를 분양합니다. 경강선 곤지암역 역세권 단지입니다. 곤지암IC가 가까워 중부고속도로 등을 통해 차량 이동이 수월합니다. 조성중인 곤지암천 수변공원을 비롯해 역사문화공원이 가깝습니다.

우미건설이 울산광역시 다운2지구에 짓는 '다운2지구 우미린 어반파크(2차)'를 분양합니다. 역세공원, 근린생활시설 등이 단지 앞에 계획돼 있고, 초·중·고교 부지가 가깝습니다. 다운2지구 옆으로는 울산시가 다운혁신융합지구 조성을 추진 중이며 향후 스마트 제조, 기후테크 산업 연구소 및 기관 등이 자리잡을 계획입니다.

대우건설은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 짓는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를 분양합니다. 인천지하철 2호선 마전역과 완정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검암역에서 공항철도로 환승해 서울 도심으로 이동이 수월합니다. 단지 인근의 마전초를 비롯해 마전중, 당하중, 검단고 등의 학군을 갖췄습니다.

※ 오픈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 모델하우스 오픈 예정인 곳은 총 4곳입니다. 4곳 모두 수도권에 위치하는데요.

DL이앤씨가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4가 유원제일1차 아파트를 재건축 해 짓는 ‘e편한세상 당산 리버파크’ 모델하우스를 엽니다. 서울지하철 2·5호선 환승역인 영등포구청역 역세권이며 2·9호선 환승역인 당산역도 도보로 이용 가능합니다. 서울의 주요 업무지구인 여의도, 광화문 일대는 물론 강남 접근성도 좋습니다.

경기 군포시에서는 대방건설이 둔대동 대야미지구에 지는 ‘군포대야미 디에트르 시그니처’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반월호수, 갈치저수지, 수리산도립공원 등이 가깝고 대야미역(4호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DL이앤씨가 경기 안양시 호계동에 짓는 ‘아크로 베스티뉴’, 금성백조건설이 경기 화성시 화성비봉지구에 짓는 ‘화성 비봉 예미지 2차’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설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