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정연, '레이싱 선수'로 파격 변신..."내게 집중할 수 있는 게 매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오정연이 모터사이클 레이싱 선수가 된 사연을 공개했다.
공개된 인터뷰에서 오정연은 어떻게 모터사이클에 관심을 두게 된 건지, 그 계기가 궁금하다는 물음에는 "대학교 때 캠퍼스가 광활해서 교양수업에 가려면 30분씩 걸어 다녀야 했다. 당시 가장 부러웠던 사람들이 스쿠터를 타고 기동성 있게 움직이던 친구들이다. 그땐 보수적인 집안 분위기 탓에 그림의 떡이었던 이륜차의 꿈을 뒤늦게 실현하게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김경민 기자]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오정연이 모터사이클 레이싱 선수가 된 사연을 공개했다.
지난 10일, 오정연은 개인 채널을 통해 올해 열린 태백 레이디컵 대회에서 3위에 입상했다는 소식을 전해 화제가 됐다. 당시 라이딩 슈트를 갖춰 입고 헬멧을 눌러쓴 오정연은 청순한 외모와는 대비되는 거침없는 질주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앞서 오정연은 2020년에 바이크에 입문해 2024년 모터사이클 선수로 데뷔한 바 있다. 그리고 지난달 한 방송에서 그녀는 "이륜차 4대를 갖고 있다. 스쿠터 1대, 바이크 3대를 갖고 있다"라며 바이크에 진심인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13일, 한국일보는 모터사이클과 관련해 오정연과 진행한 인터뷰를 공개했다. 여기서 그녀는 타인의 시선과 평가에 자유롭지 못했던 삶을 고백했다. 이에 그녀는 모터사이클을 도전하며 자유와 희열을 느꼈다고 그간의 소회를 밝히기도 했다.
공개된 인터뷰에서 오정연은 어떻게 모터사이클에 관심을 두게 된 건지, 그 계기가 궁금하다는 물음에는 "대학교 때 캠퍼스가 광활해서 교양수업에 가려면 30분씩 걸어 다녀야 했다. 당시 가장 부러웠던 사람들이 스쿠터를 타고 기동성 있게 움직이던 친구들이다. 그땐 보수적인 집안 분위기 탓에 그림의 떡이었던 이륜차의 꿈을 뒤늦게 실현하게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특히, 오정연은 모터사이클이 갖는 의미가 남다르다고 전했다.
"바이크는 공통적으로 모터사이클 위에서는 오직 저에게만 초집중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매력이다. 비교적 어린 나이(22살)에 아나운서가 되어 늘 타인의 시선과 평가에 자유롭지 못한 삶을 살아왔기에, 헬멧을 쓰고 바이크를 운전하는 첫 순간부터 엄청난 자유로움과 희열이 새롭게 가슴속 깊이 느껴졌다"라고 덧붙였다.
모터사이클 레이싱 선수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냐는 물음에는, "내년 시즌에 내가 출전하는 TTF R-Lady Cup(태백 트랙 페스티벌 R-레이디컵)에서 당당하게 1등을 해보고 싶은 게 목표다. 그리고 여건이 된다면 남자들과 함께 겨루는 혼성 경기에도 출전해 포디움에 올라서 보고 싶다"라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오정연처럼 갓생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무엇이냐는 물음에 "포기하지 않고 악바리같이 매달렸던 경험들이 나를 더 단단히 만들어줬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좋아하는 것에 순수하게 마음껏 열중해 보시길 바란다. 그 순간들은 분명 언젠가, 어떤 형태로든 자양분이 되어 인생을 빛나게 해줄 거로 생각한다"라고 답했다.
앞으로도 승승장구할 오정연의 행보가 기대된다.
한편, 오정연은 '스타골든벨'로 한창 주가를 올리던 2009년 방송에서 만난 서장훈과 결혼했으나, 2012년 3월 성격 차이로 협의 이혼했다.
김경민 기자 kkm@tvreport.co.kr / 사진= 오정연, 채널 '쾌걸 오정연'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스틴 팀버레이크, 음주운전 혐의 인정하기로...벌금 67만원 예상 [할리웃통신]
- 최강희, 환경미화원→어부 다음은 대목 맞은 떡집이다... 시장 아이돌 등극
- 지승현 "경희대 영문과 4년 장학금→YTN 1차 합격" 엄친아 스펙 공개 ('유퀴즈')
- 김석훈, 미스틱스토리 사옥 최초공개... 대표실·탕비실 습격하고 "일회용품 너무 많아" 지적
- 박소영♥문경찬, 초고속 결혼... 개그우먼X야구선수 부부 탄생[공식]
- 주우재 "20대 때 여친, 시험 전날 찾아와 놀자고…결국 재수강" ('연애의 참견')
- 김우빈 "원래 꿈은 모델학과 교수, 좋은 모델 되기 위해 연기 배우다 배우 돼"
- 초아, 결혼 루머 해명 "현재 솔로, 결혼 안 할 생각도 있어" ('솔로탈출')
- 이동국 아내, 子 경기 중 욕설 내뱉은 학부모에 분노 "내 귀를 의심.. 퇴장시켜야"
- 덱스, 레이스 연습 중 바이크 충돌 사고 "손가락부터 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