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민호와 국카스텐 무료 공연, 신나는 물놀이까지"... 8월에 즐길 국내 여름 꽃 여행지
해바라기와 황화 코스모스 보는
즐거운 여름 축제
8월에는 다채로운 여름 꽃들이 피어나 사람들의 눈을 즐겁게 한다. 배롱나무, 백일홍, 해바라기, 연꽃 등 여름에 피어나는 꽃들은 선명한 색으로 화려한 여름을 장식하고 있다.
어느덧 입추를 지나온 시점에서 올해 피어날 꽃들이 얼마 남지 않았다. 하지만, 익어가는 무더위 속에서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광객들은 숲 트레킹을 선뜻 선택하기에는 망설여지는 순간이 많을 것이다.
어린 아이의 경우에는 여름 날 물놀이를 원하는 경우가 많을 뿐더러, 여름 날 더위 속에서 트레킹을 하기 지쳐하는 상황이 많기 때문이다.
이런 고민을 안고 있는 가족들이 주목해야하는 여름 축제가 있다. 바로, 예천에서 열리는 2024 예천곤충축제다.
올해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만한 축제를 개최하는 예천군에서는 해바라기와 황화 코스모스를 볼 수 있는 여름 꽃 명소도 지니고 있다. 축제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여름꽃 명소를 알아보자.
2024 예천곤충축제
2024 예천곤충축제는 8월 15일부터 8월 18일까지 4일간 경상북도 예천군 효자면 은풍로 1045에 위치한 곤충생태원 및 예천군 예천읍 남본리 310-1에 위치한 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곤충생태원과 한천체육공원 두 장소에서 개최되는 2024예천곤충축제는 곤충생태원에서 에어바운스 설치와 물총놀이가 진행되며, 모노레일과 매직쇼, 꿀뜨기 체험과 산림치유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될 예정이다.
한천체육공원에서는 버스킹 공원, 벅스 워터 서바이벌, 벅스 댄스파티, 애이요 청단 댄스, 15일에는 국카스텐, 16일에는 조광일, 브브걸, 17에는 장민호 등의 유명 가수들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 외에도 한천을 활용한 수상체험 프로그램으로 카약와 배들보트 등을 경험할 수 있어 여름철 물놀이를 원하는 가족들이 수상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영화관람과 DJ 달샤벳 수빈의 EDM 무대, 벅스 야시장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가 있을 예정이니, 올 여름에 물놀이를 겸할 수 있는 생태 체험을 찾는다면 2024예천곤충축제를 방문해보자.
오매불망 해바라기 축제
오매불망 해바라기 축제는 8월 18일까지 예천군 호명읍 월포리 624-4번지에 위치한 월포생태공원 일원에서 진행되는 여름 꽃 축제다.
월포생태공원은 지난 해에는 수해로 인하여 해바라기를 감상할 수 없었지만, 올해 8월 중반부터는 아름다운 해바라기들이 고개를 들어 여름 꽃 명소로 급부상하였다.
해바라기와 황화 코스모스가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월포생태공원에서는 그늘막이 설치되어 있어 더위를 피할 수 있으며, 여분의 양산을 비치해 두어 방문객들이 햇볕을 막으며 공원을 산책할 수 있도록 편의를 도왔다.
8월 15일에에는 사진 촬영 및 인화 서비스를 운영하여, 아름다운 해바라기가 피어난 꽃 단지에서 온 가족들의 인생샷을 찍을 수도 있다.
올 여름 8월 15일부터 이어지는 황금 연휴에 예천을 방문하게 된다면, 월포생태공원에 가서 해바라기와 황화 코스모스를 감상해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