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위대볶음 '이렇게' 볶으세요! 너무 맛있어서 그 맛을 잊지 못합니다

머위대는 머위나물의 줄기로 나물요리로 활용하는 재료입니다. 쌈싸름함이 있지만 볶거나 데치면 쓴 맛은 거의 안 나고 은은한 감칠맛이 돌아 정말 맛있습니다.

재료

머위대 200g
고춧가루 1스푼
국가장 2스푼
양조간장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다시다 3~4꼬집
참기름 1스푼
통깨

저는 이미 손질해서 데친 머위대를 사용했습니다. 머위대는 팬에 넣고 살짝 볶다가 국간장 2스푼을 넣어 간을 하세요. 머위대는 꽉 짜지 마시고 수분을 머금은 상태에서 볶아야 촉촉합니다.

고춧가루 1스푼도 넣어 주세요. 고추장보다는 고춧가루를 넣으면 더욱 맛이 깔끔하고 개운합니다.

다진 마늘도 1스푼 넣어 감칠맛을 냅니다. 머위대 볶음은 중 약불에서 충분하게 볶아야 간이 뱁니다. 탈 것 같으면 물이나 식용유를 조금씩 추가하세요.

머위대볶음의 부족한 간은 다시다로 채웁니다. 다시다를 넣으면 고소한 풍미를 살리면서도 감칠맛을 더해 정말 맛있는 볶음 요리가 됩니다.

머위대는 굵은 편이라 간이 골고루 안 밸 수 있기 때문에 수저로 살짝 눌러가며 볶아 주세요. 그럼 간이 조금 더 잘 뱁니다.

머위대에 양념이 잘 배어들었으면 참기름 1스푼을 가장 마지막에 추가하세요. 그래야 참기름 특유의 고소한 향이 살아납니다.

마지막으로 통깨를 뿌려서 마무리합니다. 참기름과 통깨까지 들어가면 정말 완벽한 머위대볶음이 만들어집니다.

봄에만 먹을 수 있는 머위대, 간단한 양념으로 맛있게 볶아서 드셔 보세요. 반찬으로도 좋지만 비빔밥에 넣어 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