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같은데 잘 어울리네" 제네시스, 고성능 버전 'GV70 마그마' 추정 테스트카 포착

제네시스 'GV70 마그마' 테스트카 (출처 : 남차카페)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제네시스가 앞서 선보인 GV70 페이스리프트 기반의 고성능 'GV70 마그마'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앞서 제네시스는 지난 3월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고성능 영역으로의 브랜드 확장 의지를 담은 프로그램 '제네시스 마그마'를 선보인 바 있는데, 이번에 포착된 GV70 역시 마그마 프로그램 런칭 이후 양산될 모델인 것으로 추측된다.
제네시스 'GV70 마그마' 테스트카 (출처 : 숏카)

제네시스 마그마는 고성능 차량 개발의 궁극적인 지향점이 '여유'와 '자신감'에서 오는 '운전의 즐거움'을 지향한다.

GV70 마그마는 고성능에 최적화된 외장 디자인과 스포티한 스탠스를 구현하는 낮고 넓은 바디, 공력 향상을 위한 바디 파츠, 고성능 전용으로 큐레이션된 CMF(컬러, 소재, 마감) 등 제네시스 고성능만의 역동성을 갖춘 모습이다. 외장 컬러는 여느 마그마 모델과 동일한 주황색 컬러가 적용됐다.
제네시스 'GV70 마그마' 테스트카 (출처 : 숏카)
전면부는 MLA(Micro Lens Array) 기술이 적용된 두 줄 헤드램프와 '더블 레이어드 지-매트릭스(Double Layered G-Matrix)' 패턴의 크레스트 그릴, 확장된 공기 흡입구가 스포티함을 극대화 시켜준다. 곳곳에 블랙과 다크 크롬 디테일도 인상적이다.
제네시스 'GV70 마그마' 테스트카 (출처 : 숏카)

측면부는 5-스포크 바람개비 디자인의 전용 21인치 블랙 휠이 적용돼 차별화된 모습이다.

후면부는 전면과 같은 역동적인 디자인과 유광 블랙, 다크 크롬으로 마감한 디퓨저, 듀얼 머플러 팁, 액티브 스포일러(가변 스포일러) 등으로 다이내믹한 분위기다.
제네시스 'GV80 쿠페 컨셉트'

실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마그마 전용 주황색 디테일  버킷 시트, 더블 다이아몬드 스티칭 및 나파 가죽, 스웨이드 등의 마감 소재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네시스 GV70 마그마 양산 모델이 실제로 나올지는 미지수다. 일각에서는 GV70 마그마가 GV60 마그마, G80 마그마 스페셜과 달리 단순한 외장 패키지일 것이라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