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T도 눈떴다…숨겨진 서울 명소로 '힙지로' 'HBC 신흥시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의 '힙'에 눈뜬 뉴욕타임스(NYT)가 서울의 숨은 명소를 소개했다.
예스러운 뒷골목과 모던한 가게들의 신구조화가 돋보이는 을지로와 해방촌이 선정됐다.
18일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는 '서울 속 숨은 명소에서 새어 나오는 불빛'이라는 기사를 통해 을지로·해방촌 소재의 바, 레스토랑 정보를 전했다.
NYT는'힙하다'와 을지로를 합친 '힙지로'의 유래에 대해, '낡고 좁은 골목에서 은은하게 촛불이 비치는 와인바를 만날 수 있는 마법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권진영 기자 = 한국의 '힙'에 눈뜬 뉴욕타임스(NYT)가 서울의 숨은 명소를 소개했다. 예스러운 뒷골목과 모던한 가게들의 신구조화가 돋보이는 을지로와 해방촌이 선정됐다.
18일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는 '서울 속 숨은 명소에서 새어 나오는 불빛'이라는 기사를 통해 을지로·해방촌 소재의 바, 레스토랑 정보를 전했다. 두 지역 모두 이태원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지만 비교적 인파가 몰리지 않는 곳이라는 설명도 덧붙였다.
◇인쇄·제조업의 성지, '힙지로'로 거듭나다
NYT는'힙하다'와 을지로를 합친 '힙지로'의 유래에 대해, '낡고 좁은 골목에서 은은하게 촛불이 비치는 와인바를 만날 수 있는 마법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을지로의 숨은 명소로는 레코드 샵 겸 바 '디 엣지'(The Edge), 바 숙희, 와인 바 '애프터저크오프'(after jerk off)를 꼽았다.
단, 을지로 재개발이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최대한 빨리 방문할 것을 추천했다.
◇나만 알고 싶은 그곳…HBC 신흥시장
일명 'HBC'로 통한다는 해방촌 신흥시장에 대해서는 '너무 아늑해 나만 알고 싶은 곳'이라며 '친구를 데려오는 게 배신처럼 느껴질 정도'라고 묘사했다.
NYT는 입소문으로 점점 가게 줄이 길어지고 있다며 '팔꿈치를 편히 테이블에 올려두고 싶다면 평일 밤'에 방문할 것을 추천했다.
신흥시장에서는 정통 태국 요리점 '팟카파우', 바 '길바닥'(GIL BA DAK), 바 '하딩'(HARDNG BAR)이 핫스폿으로 이름을 올렸다.
기사는 팟카파우가 만원일 경우,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길바닥으로 이동하면 된다며 동선 팁을 귀띔했다.
realkw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남자는 떠나고 돈은 아내에게"…7년 불륜, 40억 받은 내연녀의 최후
- '돌싱 행세' 불륜 이어온 대기업 부장, 상간녀에게 5000만원 뜯겼다 [탐정들의 영업비밀]
- 초등생 목 조르고 바닷물에 풍덩…학폭 후 깔깔 웃고 촬영한 日 중학생
- 병원 로비서 "불륜녀!" 머리채 잡힌 간호사…의사는 "네가 꼬리쳤다고 해줘"
- "박나래 교도소 갈 수 있다…징역 2년 실형 가능성도" 변호사 개탄
- '살인미수'로 나나 역고소한 30대 강도에 판사 "입장 바꿔 생각해 보라"
- "소주는 무슨" 질색한 임성근 아내…음주운전 고백에 다시 올라온 '이 영상'
- 200만 원짜리 캐리어 못 쓰게 망가졌는데…제주항공 보상 '달랑 2만원'
- 남자 승무원 입 맞추고 귀 깨물며…"같이 화장실 가자" 기내 난동
- 최준희, 故최진실 흔적에 뭉클 "세상에 남아있어 행복…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