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챙길 수 있는 먹거리, 낫토 제품 추천 10선
일본의 전통음식인 ‘낫토’는 각종 좋은 효소와 영양을 보유한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미국의 건강 전문지 ‘헬스’가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식품에도 선정된 바 있는 낫토는 강력한 항노화 성분인 스퍼미딘이 매우 풍부한 음식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먹기에는 다소 거부감이 있는 음식이기에 찾아보기 힘든 먹거리였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제품이 출시돼 쉽게 만날 수 있는 메뉴가 됐다. 지금부터는 낫토를 쉽게 먹을 수 있는 제품들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풀무원 특제 대파간장 나또
풀무원식품은 대파를 로스팅해 만든 특제 대파간장소스와 대파 토핑을 활용해 만든 ‘특제 대파간장 나또’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풀무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콩 수매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한 콩으로 만들었다. 풀무원만의 로스팅 공법을 적용한 식물성 로스팅 추출물로 대파 풍미를 높이면서 감칠맛과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대파를 급속 동결한 토핑을 더했다. 8개들이 팩의 판매가는 7,980원이다.
맑은물에 김석원 낫또 2종
‘맑은물에 김석원 낫또 2종’은 신선한 국내산 콩으로 만든 낫토다.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두 가지 소스를 함께 제공한다. 담백한 국내산 백태로 만든 ‘김석원 낫또’와 검은콩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김석원 쥐눈이콩 낫또’의 두 가지 맛을 고를 수 있다. 끈끈한 점액이 생길 때까지 약 20회를 저은 뒤에 동봉된 소스를 넣어서 먹으면 된다. 6팩 묶음 구성으로 김석원 낫또는 7,380원, 김석원 쥐눈이콩 낫또는 8,200원이다.
야마다 오하요우 낫또 2종
‘야마다 오하요우 낫또’는 일본에서 공수해 판매하는 제품이다. 알갱이가 작은 극소립 대두로 만들어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오하요우 극소립 낫또’, 낫토를 잘게 다져서 식감이 익숙치 않은 이들도 먹기 좋은 ‘오하요우 히키와리 낫또’의 2종으로 판매되고 있다. 곁들여 먹을 수 있는 간장, 겨자 소스가 동봉돼 있어, 낫토와 함께 취향대로 뿌려서 먹으면 된다. 1팩 기준 판매가는 3,980원이다.
다루마 낫또
‘다루마 낫또’는 일본 북해도 하코다테에서 시작한 다루마 기업이 만든 제품이다. 중간 크기의 대두를 사용해서 오밀조밀하고 긴장감 있는 식감을 즐길 수 있는 낫토다. 간장 소스와 겨자 소스가 함께 들어있어 취향에 맞게 맛을 가미할 수 있다. 동결된 상태로 제공되기에, 해동한 후에 낫토실을 풍성하게 만들어서 먹으면 된다. 소포장으로 제공되며, 9개 팩을 묶은 구성이 9.980원의 판매가로 판매되고 있다.
평창 나또
‘평창 나또’는 국산 콩으로 만들어서 믿을 수 있는 낫토다. 식감이 좋은 국산 쥐눈이콩을 사용한 ‘평창 쥐눈이콩 나또’, 청국장 특유의 냄새를 잡고 구수함을 더할 수 있는 국산 노란콩의 ‘평창 노란콩 나또’의 두 종류를 고를 수 있다. 영하 18도씨 이하에서 냉동 보관하면 되는 제품으로, 먹을 때는 실온에서 해동한 다음 동봉된 간장 소스와 머스타드 소스를 더해 먹으면 된다. 10팩들이 구성으로 쥐눈이콩 나또가 11,900원, 노란콩 나또는 10,900원이다.
요시노상점 후쿠오카 후쿠요카 낫또
‘요시노상점 후쿠오카 후쿠요카 낫또’는 일본 후쿠오카현에서 재배하는 후쿠요카 대두를 사용해 만드는 제품이다. 후쿠오카현의 낫토 제품 제조사인 요시노상점의 제품이다. 식감이 폭신폭신하고 낫토 특유의 풍미가 적은 편이다. 간장과 겨자 소스를 함께 제공해 취향대로 먹을 수 있다. 샐러드, 소바, 비빔밥, 달걀말이 등과 함께 먹으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6팩이 든 묶음 구성으로, 7,80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아즈마 낫또 3종
‘아즈마 낫또’는 일본의 대표적인 낫토 기업인 아즈마에서 만드는 제품이다. 알갱이가 작은 유기농 대두로 만들어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무염 유기농 소립 낫또’, 달큰한 무즙을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무즙간장소스 낫또’, 검은콩의 고소함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쥐눈이콩(흑두) 낫또’까지 3가지 맛을 고를 수 있다. 일본 유기농 JAS 마크를 획득했으며, 우리나라의 유기가공식품 인증도 받은 제품이다. 가격은 6팩묶음 구성으로 8,500원이다.
잇츠온 하루만낫또 검은콩
hy(구 한국야구르트)에서 출시한 ‘잇츠온 하루만낫또 검은콩’은 논GMO 100% 국산 서목태를 사용해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낫토 제품이다. 전통적인 바실러스균을 사용해 100% 국내에서 제조하며, 건강한 나토키아나아제가 한 팩당 1,729FU가 함유돼 있다. 씹을수록 고소함과 달큰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감칠맛을 더할 수 있는 겨자 소스가 동봉돼 제공된다. 5팩묶음 구성의 판매가는 19,500원이다.
오뚜기 생낫또 4종
오뚜기에서 출시한 ‘오뚜기 생낫또 4종’은 100% 국산 콩으로 만드는 제품이다. 제주도산 콩을 사용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주콩으로 만든 생낫또’, 유기농 전문 인증기관에서 인증을 받은 유기농 콩을 쓴 ‘유기농콩으로 만든 생낫또’, 고소하게 즐길 수 있는 ‘검은콩으로 만든 생낫또’, 향긋한 감귤향을 느낄 수 있는 ‘제주콩으로 만든 생감귤낫또’의 4종을 고를 수 있다. 12개묶음 팩의 공식몰 판매가는 18,900원이다.
제주콩 생낫또
으뜸엘엔에스의 ‘제주콩 생낫또’는 청정 제주에서 재배되는 제주콩으로 만드는 낫토다. 제조사에서 직접 개발한 다시마 간장 소스, 낫토 전용 야채토핑을 본품과 함께 제공한다. 다시마 간장 소스는 기장산 다시마 추출물 함량이 70%에 달하며, 야채토핑은 국내산 5가지 야채를 사용해 만든다. 고차단성 필름으로 산소를 차단해 만들어 낫토의 과발효를 억제하고 풍미를 극대화했다. 12개묶음 팩의 공식몰 판매가는 11,82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