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쿄에서 열차로 1시간 정도 거리인 가마쿠라는 역사적 유물과 사찰이 많아 일 년 내내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관광지입니다. 일본의 역사적인 관광지도로 유명한 가마쿠라는 뛰어난 비경을 자랑하는데요.
특히 일본 만화인 슬램덩크의 배경지된 지역으로 유명해 슬램덩크 만화팬들에게 성지와도 같기도 합니다. 또 슬램덩크 외에도 바닷마을 다이어리, 양지의 그녀, 4월은 너의 거짓말,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등 다수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한데요.
이처럼 오늘은 많은 일본 영화와 드라마의 배경이 되었다는 일본의 가마쿠라 가볼만한 곳 6곳을 함께 소개해드리려합니다.
슬램덩크 횡단보도

에노시마 역에서 에노덴을 타고 가마쿠라 고코마에 역에서 하차해 가마쿠라 고등학교 방향으로 걸어가면 <슬램덩크>의 한 장면을 재현할 수 있는 횡단보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슬램덩크의 성지인만큼 많은 북적이는 사람들때문에 다소 혼란스럽지만 그럼에도 반짝이는 바다와 에노덴이 지나갈때면 일본 청춘 영화의 특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가마쿠라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명소 중 한 곳 입니다.
가마쿠라 코마치도리

가마쿠라 코마치도리는 가마쿠라 역 동쪽 출구에서 츠루가오카 하치만구까지 이어진 상점 거리로 작은 점포들이 길을 따라 줄 지어있습니다. 역사가 있는 레스토랑부터 지방 특산품을 파는 가게, 잡화점 등 여러 점포가 모여있는데요.
일본의 대표적인 길거리 간식인 당고부터 크레페, 녹차 아이스크림 또 싱싱한 해산물을 바로 구워주는 해산물 상점까지 밀집되어있는데요. 짧은 거리이지만 정신없이 구경하다보면 2시간은 금방 흘러가있을 정도로 볼거리가 다양합니다.
츠루가오카 하치만구

츠루가오카 하치만구은 가마쿠라 코마치도리 끝에 위치한 가마쿠라를 대표하는 성입니다. 가마쿠라 막부의 수호신을 모시는 신사인 이 곳은 800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고 에도 건축으로 인정받아 중요문화재로 인정받은 곳으로 가마쿠라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특히 봄에는 벚꽃이, 가을에는 단풍이 아름다우며 봄철 벚꽃 터널을 만들어 내는 정원과 연못이 유명하기때문에 봄철 가마쿠라를 방문하신다면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고토쿠인 가마쿠라 대불

고토쿠인 가마쿠라 대불은 높이 약 12미터, 무게 약 121톤의 거일본 3대 불상으로 불리는 거대한 청동 불상입니다. 정확한 역사에 대한 기록이 없을 정도로 오래되어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고토쿠인 사원과 함께 국보로 지정되었습니다.
높이 13미터에 달하는 가마쿠라 대불상은 본래 금으로 뒤덮여져 있었으나, 현재는 도금이 전부 벗겨져 청동만 남아 있는 상태이고 내부 관람이 가능한데 불상 안으로 들어가면 어깨 높이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하세데라

관음산 중턱에 있는 하세데라는 절까지 올라가면 바다와 가마쿠라의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는 점에 전망대로도 추천드리는 가마쿠라 명소 중 한 곳입니다.
특히 하세데라에는 일본 최대의 목조 관음상 ‘하세관음’이 보존되어 있는 곳으로 그 규모면에도 압도당하고 연못과 잘 관리된 일본식 정원이 있어 여유롭게 산책하기 좋은데요.
또 계절마다 제철인 꽃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 매년 4월 중순에서 5월 초까지는 탐스러운 모란을 만나볼 수 있으며 6월는 절 뒤쪽에 있는 아름다운 수국이 만발하여 수국 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에노시마섬

가마쿠라 여행시 여유가 된다면 에노시마까지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노시마로 이동하려면 에노시마역에 내려 섬까지 걸어가거나 버스를 이용하면 되는데 이때 육지와 에노시마를 잇는 대교는 바다를 가로지르는 느낌으로 에노시마섬의 명물이기도 합니다.
또 에노시마는 후지산이 보이는 전망대 와함께 해산물이 유명한데요. 해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음식이 있지만 실같은 치어를 듬뿍 올린 시라스와 문어와 밀가루를 넣어 눌러 만든 타코 센베가 유명하니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