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캠핑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주)타라모빌(대표이사 박관영)에서 무쏘 칸 픽업트럭을 기반으로 제작한 타라칸 캠핑카는 중장년층에게 인기가 매우 높다. 

 

박관영 대표는 "중장년 부부가 사용하기 좋은 성능과 내부 구조를 가진 캠핑카이며, 남편의 은퇴나 환갑 선물로 이 모델을 선택하는 여성들이 많고", "여기에 고객의 요청이 반영된 편의시설들을 장착할 수 있어 더욱 좋은 캠핑카가 될 수 있다"고 타라칸 모델을 설명했다.  문의 1899-4384, 010-3654-8093

타라칸 캠핑카는 픽업트럭의 위용을 살려 제작한 캐빈이 매력적이다. 웅장한 몸집에 세련된 감성을 입혀 제작했기 때문이다.  

 

또한, 태양광패널을 지붕 위로 최대 1,600W까지 설치해도 전체 높이가 3m를 넘지 않는다. 태양광을 설치해도 주방과 화장실의 환기를 돕는 팩스팬 자리는 확보할 수 있는 설계를 적용한 것도 큰 장점이다.   

 

벙커베드와 지붕을 일체형으로 제작해 누수와 단열 문제를 해결했고, 벙커 베드에는 열고 닫을 수 있는 4개의 창을 설치해 답답함을 극복했다. 

 

칸 픽업트럭을 기반으로 제작한 캠핑카들의 최대 단점은 수납공간이 부족한 것이다. 그러나 타라칸은 가장 뒤쪽으로 관통하는 널찍한 수납공간을 적용했다. 크고 작은 물건을 많이 실을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피암마 사의 후방 자전거 캐리어에 자전거 두 대를 거치할 수 있고, 별도의 피암마 사의 캠핑박스 또는 타라모빌에서 제작한 별도의 캠핑박스도 설치할 수 있다. 

 

후방에는 2025년에 새롭게 장착한 견인장치가 설치되어 있다. 드림 ENG에서 맞춤 설계 및 제작한 견인장치는 탈부착이 가능한 구조이다. 트레일러 위로 다양한 레저 장비를 고정한 뒤 트레일러를 캠핑카와 연결해 견인할 수 있다. 

무거운 캐빈을 칸 픽업트럭과 결합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부 보강도 꼭 필요한 부분이다. 기본적으로 강성 유압쇼버가 추가 장착되며, 고강성 판스프링 한 개가 더 추가된다.  

여기에 우레탄 스프링, 헬퍼스프링, 스태빌라이저, 에어리프트 사의 에어서스펜션 등은 추가 옵션으로 장착할 수 있다. 

 

 

내부는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가장 먼저 벙커 베드는 크기가 2,020X1,700mm로 성인 두 명과 아이 두 명이 취침할 수 있다.

 

내부에는 전용 창이 4개, 27인치 TV, 접이식 테이블, 바닥 난방 등의 편의 시설이 제공된다.   

주방에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드럼 세탁기가 설치되어 있어, 장기간의 캠핑에도 자주 빨래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싱크볼은 깊이가 깊어 물이 외부로 튕기지 않아 좋다. 확장 패널은 주방의 오른쪽으로 자리잡고 있어 조리 시 도움을 준다. 상부에는 고정식 전자레인지가 설치되어 있다. 싱크대 맞은편으로 150L 냉장고가 자리한다. 

 

화장실은 제법 널찍하다. 성인 남성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기다.

 

코너 세면대와 거울, 수납장 등이 자리하며, 화장실 전용 창과 샤워기 등도 제공된다. 바닥 난방이 가능해 추운 날씨에도 따듯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장 후방에는 U자형 소파와 테이블이 제공된다. 전체를 침대로 변환할 수 있는 구조이며 성인 남성 두 명이 편안하게 취침할 수 있는 크기다. 

 

또한, 일명 반반시트로 변환이 가능하다. 반반시트의 경우, 후방으로 싱글 침대 크기의 소파로 변환이 가능하다. 전체를 침대로 변환하지 않고 좌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캐리어 벽걸이 에어컨이 후방 내벽에 설치되어 있어, 쾌적하고 시원한 내부에서 생활할 수 있다. 

 

여기에 옵션으로 노래방 기기를 상부 캐비닛 안으로 설치할 수 있다. 내부에서 즐거운 여가를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다.  

 

타라칸 모델은 중장년 부부에게 최적화된 캠핑카다. 상대적으로 오프로드에도 강한 성능을 지니고 있어, 다양한 장소에서 편안한 여가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인생의 동반자로도 부족함 없는 RV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