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간단히 상큼 시원 달달 아사이볼 만들기
더 많은 맛있는 이야기가 궁금하다면,아래 링크에서 푸드슬로우 뉴스레터를 무료로 구독해보세요!
매월 둘째주 수요일, 넷째주 수요일 아침에 맛있는 이야기를 보내드려요.
앞서 소개해드린 맛집 직접 찾아가서 먹어보아도 좋지만..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에 돌입한 요즈음.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순 없을까? 하고 알아보니 이게 왠걸, 생각보다 만들기가 엄청 간단하더라구요? 👀
상큼하고 시원해서 더워진 요즘 입맛 없을때 후루룩 후루룩 간단히 먹기도 그만이구요. 초간단 아사이볼 레시피 아래에서 소개해드릴게요!
그래놀라 / 그릭요거트 / 아사이베리가루 / 바나나 두개 / 아몬드우유 / 꿀 / 냉동블루베리
*꿀은 알룰로스로 대체 가능, 그릭요거트도 일반요거트로 대체 가능해요!
*낮은 칼로리를 위해 아몬드우유를 사용해줬지만, 일반 우유를 사용해도 됩니다.
아사이볼 레시피의 핵심 준비물은 바로 아사이베리가루 ! 원래 아사이볼 레시피는 아사이를 통으로 갈아서 만든 아사이 퓨레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사이퓨레를 구하기 쉽지 않아서 보통 그릭요거트에 아사이베리가루를 섞어서 만들어요.
원조보다 맛은 덜하지만,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나쁘지 않더라구요?
# 상큼 시원 달달 아사이볼 레시피
① 믹서기에 그릭요거트 또는 일반 요거트 작은컵을 한컵 전부 부어주어요. 그 후 바나나 반개를 적당히 잘라서 넣어줍니다.
② 여기에 냉동 블루베리를 추가로 부어주고, 아사이베리가루를 2 티스푼 추가해줍니다.
③ 적당한 달달함을 위해, 꿀을 한바퀴 둘러줍니다. 취향에 따라 꿀의 양은 조절해주세요!
④ 이제 믹서기 뚜껑을 닫고, 휘리릭 갈아줍니다.
⑤ 보라색이 너무 예쁘죠? 적당히 깊은 보울에 부어줍니다.
⑥ 그래놀라, 슬라이스한 바나나, 냉동블루베리를 얹어 예쁘게 토핑해줍니다. 다른 제철과일을 더해준다면 더 예쁘고 맛있겠죠?
예쁜 색감에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아사이볼 레시피. 저는 개인적으로 아침에 그릭요거트를 자주 먹는 편인데, 한번씩 아사이볼로 바꿔주면 일주일 식단이 훨씬 더 다채로워져서 좋더라구요.
사과, 키위 등등 제철 과일들을 더해주면 훨씬 더 예쁘고 맛도 있으니, 집에있는 과일을 취향껏 올려서 나만의 아사이볼을 만들어보세요! 🤗
Copyright © foodslo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