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카카오로?"...앱 하나로 더욱 간편하게, 카카오 T로 항공권 예매하는 법

카카오모빌리티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어플인 카카오앱에서 항공권까지 예매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다른 곳을 검색할 필요 없이 항공권 검색부터 예매, 공항 이동까지 모든 서비스를 한 번에 해결이 가능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카카오 T앱으로 택시만 사용하셨다면, 해외여행 갈 때 항공까지 함께 이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카카오 T앱 하나로 항공권까지 예매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장단점도 함께 소개해드릴 테니 가벼운 마음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카카오 T 항공이란?
온라인 커뮤니티

카카오 T 항공이란 말 그대로 카카오 T앱에서 이용이 가능한 부가서비스인데요. 항공권 검색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하며, 가까운 공항까지 추천해 주는 서비스 등 우리가 여행을 떠날 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모두 합쳐놓은 서비스입니다.

국내선, 국제선 모두 예매가 가능하지만, 국내선에 특화된 항공서비스로 특히 제주도로 여행을 떠날 때 더욱 사용하기 좋은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행준비부터 체크인, 탑승수속 등 시점에 맞춰 필요한 정보를 담은 이용 가이드까지 보내주고, 공항으로 가는 다양한 이동수단까지 추천해 주고 예약까지 해주는 든든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카카오 T 항공 이용방법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해 왔다면, 네이버 항공과 스카이스캐너보다 더욱 쉽게 사용이 가능한데요.

카카오모빌리티

①카카오 T를 들어가 홈에서 항공 아이콘을 찾아 선택해 줍니다. 상단에 출발지는 우리가 현재 있는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공항을 찾아주는 데 사용되니 따로 건드릴 필요 없고, 아래에 도착지만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모빌리티

②왕복으로 이용할 것인지, 편도로 이용할 것인지부터 시작하여 탑승인원과 원하는 시간대의 항공권을 선택해 주시기만 하면 되는데요. 가격대별로 출발 시간과 할인 상품까지 자세하게 나와있어 쉽게 선택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카카오모빌리티

③탑승객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되는데요. 예매자 정보는 입력할 필요 없이, 간단히 생년월일과 항공상황에 따른 지연 및 결항 안내 시 사용될 이메일 정도만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모빌리티

④결제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미 카카오 T를 자주 이용하셨던 분들은 이미 등록된 카드로 쉽게 결제가 가능하며, 할부는 5만 원 이상 결제 건에만 적용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모빌리티

⑤예매는 완료되었고 항공권 확인만 해주시면 되는데요. 카카오 T앱 알림 탭에서 항공권 예매가 잘 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이것은 예매 내역일 뿐 탑승권은 아닌데요. 미리 탑승권을 받고 싶으시다면 사전 체크인으로 미리 탑승권 발급이 가능합니다.

3. 추가사항
온라인 커뮤니티

예매가 가능한 항공사로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에어서울,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제주항공이 있는데요. 대표적인 저가항공사인 이스타 항공은 빠져있지만, 이외에 항공사도 할인서비스와 저가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들이 많으니 자세히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예매가 완료된 시점에서는 항공권에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한데요. 만약 수정할 점이 생겼다면 취소 후 재 예매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항공사 사정으로 결항 또는 지연, 변경이 되어 탑승이 불가능한 항공권은 자동으로 환불되지 않는데요. 이 같은 경우 카카오 T 고객센터를 통해 직접 환불을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카카오 T 항공 장단점
카카오모빌리티

장점으로는 예매 시에 미리 저장한 탑승객 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올 수 있다는 점이 대표적인데요. 미리 내 탑승객정보와 함께 여행 갈 사람의 탑승객정보를 입력하고, 여행 갈 때마다 쉽게 불러오기가 가능합니다.

또한 카카오 T를 자주 이용하시는 고객들에게는 이미 쌓여있는 마일리지도 이용이 가능한데요. 이로 인해 할인이나 좌석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점으로는 옛날 카카오톡에서 이용이 가능하던 항공권 바이 카카오를 선보였으나 실패했던 전적으로 불안하다는 점과, 이미 스카이스캐너와 네이버항공권에 익숙해진 사람들에게는 불필요하다는 점일 텐데요.

그럼에도 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니, 카카오를 사랑하는 분들께서는 한번 이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