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적한 시골길 끝에 만난 여름 풍경" 수도권 근교 숨은 연꽃단지

사진 = 이천시 공식 블로그(김형식)
"연잎 위로 피어난 여름의 정취" 이천 성호호수 연꽃단지

이천의 숨은 여름 풍경을 찾고 있다면, 성호호수 연꽃단지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경기도 이천시 설성면 장천리에 자리한 이곳은 도심과는 조금 떨어진 시골길을 따라 도착하는 한적한 공간으로, 자연이 주는 힐링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연꽃 명소입니다.

사진 = 이천시 공식 블로그(김형식)

성호호수 연꽃단지는 2007년 이천시에서 조성한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온 곳입니다. 약 32만㎡ 규모의 넓은 호수를 배경으로 수천 송이의 연꽃이 여름이면 하나둘 피어나 장관을 이룹니다. 특히 연잎이 푸르게 펼쳐지는 6월 중순부터는 연꽃이 점차 개화하기 시작해, 7월이 되면 분홍빛과 하늘빛이 어우러진 풍경이 펼쳐지며, 전국에서 사진작가와 여행객들이 이 장면을 담기 위해 찾아듭니다.

사진 = 이천시 공식 블로그(김형식)

단지 한가운데를 가로지르는 데크길은 관람 동선을 따라 연꽃을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연잎 사이로 고개를 내민 연꽃들이 바람에 살랑일 때마다, 발걸음마다 자연의 향기와 정취가 느껴지죠. 도심의 소음과 분주함을 잠시 내려놓고, 호숫가 바람을 맞으며 산책하는 이 시간이야말로 진짜 여름의 여유일지도 모릅니다.

사진 = 이천시 공식 블로그(차연희)

주차도 가능하고 입장료도 따로 없어, 가족 단위 나들이는 물론 연인과의 데이트 코스로도 안성맞춤인 이곳. 연꽃의 절정기는 7월 중순경으로, 맑은 날 오전 시간대에 방문하면 햇살을 받은 연꽃의 생동감을 더욱 또렷하게 담을 수 있습니다.

사진 = 이천시 공식 블로그(차연희)

조용하고 평화로운 공간 속에서, 하늘 아래 피어난 연꽃을 바라보며 잠시 생각을 멈추고 싶은 날. 성호호수 연꽃단지는 그런 마음을 담아둘 수 있는 장소가 되어줄 것입니다.

[방문 정보]
- 주소: 경기도 이천시 설성면 성호로 354

- 이용시간: 상시 개방 / 연중무휴

- 입장료: 무료

- 주차: 가능

여름날, 연잎 사이로 피어난 분홍빛 연꽃을 따라 걷다 보면, 자연이 선물하는 조용한 위로를 만나게 됩니다.

Copyright © 힐링휴게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