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필 20집 타이틀곡 '그래도 돼'…박근형·전미도·이솜·변요한 뮤비 지원사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박근형, 전미도, 변요한, 이솜이 '가왕' 조용필의 신곡 뮤직비디오에 힘을 보탠다.
조용필은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규 앨범 '20'의 타이틀곡 '그래도 돼'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실력파 배우들의 열연과 "이제는 믿어 믿어봐 / 자신을 믿어 믿어봐"라는 응원이 담긴 가사, 조용필의 파워풀한 보이스가 어우러진 뮤직비디오 티저가 공개되자 신곡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배우 박근형, 전미도, 변요한, 이솜이 '가왕' 조용필의 신곡 뮤직비디오에 힘을 보탠다.
조용필은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규 앨범 '20'의 타이틀곡 '그래도 돼'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박근형, 전미도, 변요한, 이솜이 출연한다. 실력파 배우들의 열연과 "이제는 믿어 믿어봐 / 자신을 믿어 믿어봐"라는 응원이 담긴 가사, 조용필의 파워풀한 보이스가 어우러진 뮤직비디오 티저가 공개되자 신곡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뮤직비디오 제작에는 영상 제작사 돌고래유괴단이 참여했다. 메가폰을 잡은 이주형 감독은 "희망이라는 단어가 유치해지리 만큼의 깜깜한 어둠 속을 걷고 있는 이들에게, 그럼에도 당신을 응원하는 음성과 시선은 가장 가까운 곳에 있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다. 가수 조용필의 음성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누군가에게 응원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타이틀곡 '그래도 돼'는 이 시대 모든 이들을 위한 뭉클한 응원가로 이제는 자신을 믿어보라고, 조금 늦어도 좋다고 토닥여주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호쾌한 전자기타, 청량감 넘치는 절창, 고해상도의 사운드가 어우러져 조용필만의 모던 록을 완성했다. 매 앨범마다 새로운 시도를 통해 한계 없는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준 조용필이 '20'을 통해 선보일 새로운 음악에 귀추가 주목된다.
조용필의 정규 20집 '20'은 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고, 실물 앨범은 11월 1일 발매된다.
[사진제공 = 돌고래유괴단]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안성재 "'흑백요리사 시즌2' 다시 섭외온다면…"
- '13남매 장녀' 남보라, 결혼한다…日여행 중 프러포즈 "평생의 짝꿍"
- 김영철, 황보에 "동생 이상의 마음 있어" 고백…'미우새' 최고의 1분 '15.2%'
- [스브스夜] '런닝맨' 지석진, 엽전 가져간 멤버에 "연말에 아무 상도 못 타고 지옥 가라" 저주…엽
- 임영웅, 극장에서 BTS 넘었다…역대 공연 실화 영화 흥행 1위
- '악플 피해' 혜리, 씩씩한 모습으로 공식석상..."내년에도 열심히"
- '폭행 방관 논란' 제시, 소속사와 계약 해지..."아티스트 요청"
- 최동석-박지윤, 한숨 나오는 역대급 '진흙탕 이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