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델에서 배우로, ‘화이트 크리스마스’로 시작된 연기 인생
성준(본명 방성준)은 1990년생으로, 김우빈, 김영광, 이솜, 홍종현, 이수혁 등과 함께 KBS 2TV 드라마 스페셜 ‘화이트 크리스마스’(2011)로 데뷔한 모델 출신 배우다. 이후 ‘닥치고 꽃미남 밴드’, ‘연애의 발견’, ‘구가의 서’, ‘로맨스가 필요해 시즌3’, ‘상류사회’, ‘마담 앙트완’, ‘완벽한 아내’ 등 다양한 드라마와 ‘명왕성’, ‘악녀’, ‘나는 공무원이다’ 등 영화에 출연하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쌓았다. 최근에는 ‘아일랜드’에서 판타지 장르 악역, ‘사랑이라 말해요’에서 미스터리한 남사친 등으로 변신하며 장르를 넘나드는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수지와의 열애설, 그리고 조용한 사생활
2013년 ‘구가의 서’에서 호흡을 맞춘 수지와의 열애설이 터지며 대중의 시선을 받았지만, 양측 모두 “친한 사이일 뿐”이라고 선을 그었다. 성준은 이후 “수지에게 미안해서 더 이상 연락하지 못했다”고 밝히며, 불필요한 오해를 피하고자 사생활을 조용히 지켜왔다. 그 외에도 성준은 데뷔 이후 큰 스캔들 없이 연예계 생활을 이어가며, 배우로서의 입지와 신뢰를 쌓았다.

입대 전 결혼과 2세, 그리고 늦어진 고백
2018년 12월, 성준은 육군 현역으로 입대했다. 하지만 입대 직전 비연예인 여자친구와 결혼을 약속했고, 곧 임신 사실을 알게 됐다. 성준은 “입대 즈음 평생을 함께할 사랑하는 사람이 생겼고, 결혼을 준비하던 중 아기의 소식을 알게 됐다”며 “너무나 큰 기쁨이었지만 입대를 앞두고 두 사람을 보호하고 싶었다”고 털어놨다. 이에 따라 결혼에 대한 법적 절차만 빠르게 진행하고, 결혼식은 미루며 조용히 군에 입대했다.

군 복무 중 상근예비역 전환, 가족을 위한 선택
입대 후 성준은 아내와 아이를 혼자 남겨둔 상황에 대한 걱정으로 상근예비역 복무 전환을 신청했다. 그는 “아내가 모든 것을 혼자 감내해야 한다는 생각에 가까이서 가족을 지키고 싶었다”고 밝혔다. 군 복무 중 1년이 지난 시점, 성준은 자필 편지로 결혼과 2세 소식을 공식적으로 알리며 “초보 가장으로서 가족을 더 가까이서 지키고 싶었다”고 진심을 전했다. 이 같은 고백은 팬들에게 놀라움과 함께 많은 응원을 받았다.

비공개 결혼식과 복귀, 조용한 가족의 시작
2020년 9월, 성준은 만기 전역 후 가족과 친지, 가까운 지인들만 초대한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이미 혼인신고는 입대 전 마쳤으며, 결혼식은 군 복무와 가족의 안전을 모두 고려한 조용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성준은 “기다려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 앞으로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겠다”며 배우로서의 복귀 의지를 밝혔다.

연기 변신과 ‘열혈사제2’ 합류, 새로운 도전
성준은 2024년 SBS 드라마 ‘열혈사제2’에서 부산 마약 카르텔 회장 김홍식 역으로 출연, 강렬한 악역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아일랜드’의 궁탄, ‘사랑이라 말해요’의 윤준 등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며 변화무쌍한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로맨스 장인, 빌런, 미스터리한 남사친 등 폭넓은 장르와 역할을 오가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더욱 다지고 있다.

가족과 배우, 두 가지 삶의 균형
성준은 데뷔 이후 큰 스캔들 없이 조용히 자신만의 길을 걸어왔다. 입대 전 결혼과 2세 소식을 숨길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가족에 대한 보호와 책임감 때문이었다. 군 복무와 결혼, 육아를 동시에 경험한 그는 “아직은 미숙한 가장이지만 가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복귀 후에도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가며, 가족과 배우라는 두 역할 모두에서 책임감을 보여주고 있다.

앞으로의 행보와 기대
성준은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와 캐릭터에 도전하며 연기자로서의 스펙트럼을 넓힐 예정이다. 가족을 지키기 위한 조용한 선택과, 배우로서의 새로운 도약은 많은 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 팬들과 대중의 응원 속에서, 성준은 앞으로도 자신만의 색깔로 한국 드라마와 영화계에서 활약할 전망이다.

FAQ
Q1. 성준은 결혼과 2세 소식을 왜 군 복무 중에 공개했나요?
입대 직전 혼인신고를 마쳤지만, 아내와 아이의 보호를 위해 군 복무 중 1년이 지난 시점 자필 편지로 조용히 공개했습니다.
Q2. 성준의 결혼식은 어떻게 치러졌나요?
2020년 9월, 만기 전역 후 가족과 친지, 가까운 지인들만 초대한 비공개 결혼식을 조용히 올렸습니다.
Q3. 최근 성준의 주요 작품과 활동은 무엇인가요?
2024년 SBS ‘열혈사제2’에서 마약 카르텔 회장 김홍식 역으로 강렬한 빌런 연기를 선보이고 있으며, ‘아일랜드’, ‘사랑이라 말해요’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약했습니다.
Q4. 성준이 가족을 위해 선택한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요?
군 복무 중 상근예비역으로 복무 전환을 신청해 가족을 가까이에서 지켰고, 결혼과 2세 소식을 오랜 기간 비공개로 유지하며 가족의 안전과 프라이버시를 우선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