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또또또 결장하게 생겼다..."괜찮을 거예요" 뎀벨레, 2차전 출전 가능! 공신력 끝판왕 확인

박윤서 기자 2025. 5. 1. 14: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인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출전은 언제쯤 이루어질까.

뎀벨레가 부상으로 이탈할 경우 이강인의 출전이 예상된다.

이강인은 UCL 토너먼트에 들어서서 출전이 거의 없었다.

뎀벨레가 아무 이상이 없다면 이강인은 이번 경기와 마찬가지로 결장할 가능성이 크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 리그앙

[인터풋볼] 박윤서 기자 = 이강인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출전은 언제쯤 이루어질까.

파리 생제르맹(PSG)은 30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UCL 4강 1차전에서 아스널을 1-0으로 제압했다. 이제 PSG는 한결 가벼운 마음으로 2차전 안방에서 아스널을 기다린다.

이날 이강인은 결장했다. 벤치에서 시작했고 끝내 교체 투입되지 않았다.

PSG는 아스널과의 1차전에서 기분 좋은 승리를 따냈지만 마냥 웃지는 못했다. 주축 공격수 뎀벨레가 부상으로 빠졌다. 후반 25분 불편함을 느껴 브래들리 바르콜라와 교체됐다.

뎀벨레가 부상으로 이탈할 경우 이강인의 출전이 예상된다. 우측 윙어 자리를 이강인이 차지할 수도 있고 또는 미드필더 한 자리가 이강인에게 돌아갈 수 있다. 선발로 나서지 못하더라도 공격 옵션이 하나 줄었기에 교체 출전도 가능성이 높은 상황. 이강인은 UCL 토너먼트에 들어서서 출전이 거의 없었다. 리버풀과의 16강 1차전에서는 결장했고 2차전 연장 승부 때 뒤늦게 교체 투입되어 19분 뛰었다. 8강 아스톤 빌라전은 아예 뛰지도 못했고 4강 1차전도 결장이었다. 이강인의 출전 기대감이 높아졌다.

예상과는 다르게 뎀벨레의 상태가 나쁘지 않은 듯하다. 뎀벨레는 경기가 끝난 뒤 "무언가 통증을 느꼈다. 하지만 괜찮다. 잘 풀릴 거다"라고 말했다.

PSG 내부 소식에 능한 탄지 로익 기자도 "뎀벨레는 오늘 정밀 검사는 받지 않을 예정이다. 향후 며칠 동안 그의 상태가 어떤지 통증이 사라졌는지 지켜볼 예정이다. 일부 소식통은 이미 뎀벨레가 2차전에 나설 수 있을 것이라고 확인하기도 했다"라고 보도했다.

뎀벨레가 아무 이상이 없다면 이강인은 이번 경기와 마찬가지로 결장할 가능성이 크다. 심지어 PSG가 안방에서 열리는 경기이기에 경기 막바지 좋은 흐름을 잡은 뒤 걸어 잠근다면 이강인이 교체 투입될 가능성은 더욱 낮아진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으로서는 1점 차의 리드를 지키기 위해 보다 수비적으로 나설 것이다.

최근 엔리케 감독은 이강인을 수비형 미드필더로 기용한 적이 있어 화제가 됐다. 리그앙 르 아브르전에서 이강인은 수비형 미드필더로 출전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