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민이 형 감사합니다!" SON 첫 해트트릭 돕고 美 역사 썼다...'흥부 듀오' 부앙가 찬사→손흥민도 "레전드♥" 화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드니 부앙가가 손흥민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2-1 상황에서 후반 37분 역습을 전개한 LAFC는 부앙가가 욕심을 부리지 않고 보낸 패스를 손흥민이 마무리하면서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경기 후 부앙가는 손흥민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부앙가는 손흥민의 해트트릭을 완성한 순간의 사진에 대해 "경기 중 최고의 순간이었어"라는 문구를 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김아인]
드니 부앙가가 손흥민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손흥민도 부앙가에게 화답하며 두 사람이 우정을 과시했다.
LAFC는18일 오전 10시 30분(한국시간)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 시티에 위치한 아메리카 퍼스트 필드에서 열린 2025시즌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MLS) 서부 컨퍼런스 20라운드 순연 경기에서 레알 솔트레이크에 4-1로 대승을 거뒀다. 이로써 LAFC는 4위로 도약했다.
손흥민이 MLS 입성 후 첫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킥오프 후 3분 만에 손흥민은 티모시 틸만이 찔러준 패스를 받았고,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침착하게 오른발 슈팅을 시도해 골망을 흔들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전반 16분에는 라이언 홀링스헤드 패스를 받아 '손흥민 존'에서 시그니처 감아차기 골을 성공시켰다.
부앙가도 여기에 가세했다. 2-1 상황에서 후반 37분 역습을 전개한 LAFC는 부앙가가 욕심을 부리지 않고 보낸 패스를 손흥민이 마무리하면서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손흥민은 부앙가를 상징하는 백덤블링 세리머니를 따라하며 앞구르기 세리머니를 펼쳤고, 함께 기쁨을 나눴다. 부앙가는 후반 44분 쐐기골의 주인공이 되며 4-1 대승을 완성했다.

손흥민과 함께 신흥 듀오로 호흡을 맞추고 있는 부앙가가 LAFC 새 역사를 썼다. 프랑스 무대에서 활약하다 2022시즌 LAFC에 합류한 그는 꾸준히 LAFC 간판 공격수로 활약해 왔다. 손흥민이 지난 달 이적하면서 LAFC의 새로운 공격 조합을 맞추고 있고, 이날 득점으로 통산 94호 골을 달성하며 구단 역대 최다 득점자에 이름을 올렸다. 부앙가는 현재 샘 서리지(21골), 리오넬 메시(20골)에 이어 올 시즌 MLS 19골로 득점 3위를 달리고 있기도 하다.
경기 후 부앙가는 손흥민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그는 LAFC 공식 채널을 통해 “손흥민이 해트트릭을 해서 기쁘다. 팀에 정말 좋은 일이다”고 손흥민의 이적 후 첫 해트트릭을 축하했다. 그러면서 “오늘 밤 나에겐 최고의 순간이다. 말로 표현하기 힘들다. 나와 손흥민 모두에게 정말 좋은 기분이다”고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또한 MLS 사무국을 통해 “나는 손흥민과 좋은 호흡을 보여주고 있다. 우리는 정말 상호 보완적인 관계다. 이미 말한 적도 있지만, 그가 팀에 합류한 지금은 더 많은 기회와 공간이 열려서 더 많은 것을 해낼 수 있다”고 손흥민과의 호흡에 대해 만족감을 보였다.
손흥민과 서로 축하를 아끼지 않았다. 손흥민이 인터뷰 도중 부앙가가 난입해 두 사람이 함께 기뻐하기도 했고, 손흥민이 부앙가의 인터뷰를 공유한 게시물을 재차 공유하기도 했다. 부앙가는 손흥민의 해트트릭을 완성한 순간의 사진에 대해 “경기 중 최고의 순간이었어”라는 문구를 썼다. 손흥민은 부앙가의 사진에 "레전드♥"라고 적기도 했다.

김아인 기자 iny421@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