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0년 초반 모델로 활동하던 시절 만났습니다. 강동원은 연기자로 데뷔하기 전이었고, 도여진은 이미 유명 모델로 활동하고 있었습니다. 도여진과 강동원은 공통의 관심사를 가지고 매력적인 외모로 서로 빠르게 가까워지며 열애를 시작했습니다.

당시만 해도 당당한 공개 연애를 한다는 게 톱스타로 어려운 일이었는데요. 강동원은 정려원, 한효주, 로제 등 여러 번의 열애설이 있었지만 그가 처음이자 최초, 마지막으로 열애설을 인정했던 모델 도여진이 유일한 여자친구였습니다.

2003년 MBC 드라마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한 강동원은 일약 스타덤에 올랐지만 2004년 여자친구를 공개했습니다. 강동원은 도여진과 잡지 화보촬영을 하며 만났다고 밝혔으며 공개 연애를 밝히던 그 시점에 2년 6개월째 교제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당시 강동원의 팬들 사이에서 도여진이 강동원과 만나기에 어울리지 않는다, 급이 맞지 않는다며 저격을 했습니다. 이에 강동원은 팬카페에 “제 여자친구가 별로라고들 하시는데 제 눈에는 김희선 보다 이쁩니다"라며 “꿈속에서만 만나는 게 가슴 아프지만 날마다 이메일로 안부를 주고받는다"며 두 사람의 장거리 연애 사실을 밝혔습니다.

도여진은 해외로 유학을 떠났지만 강동원은 작품이 끝나면 도여진이 있는 곳으로 가서 장거리 연애를 이어갔습니다. 필리핀 유학생들의 증언에 따르면 “강동원은 도여진에게 국제 우편으로 선물을 보내기도 하고, 필리핀으로 놀러 오기도 했다”고 전했습니다. 두 사람은 만남을 이어가다 도여진이 안티들의 행동을 견디다 못해 결국 5년 만에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강동원은 과거 인터뷰에서 "공개연애는 죽어도 안 할 것"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습니다. 당시 강동원은 "나의 연애사에 대해 털어 놓는 게 쉽지 않다. 왜 말을 해야 하는지도 모르겠다"며 "(공개연애를 할 생각이 없기에)여자친구가 있든 없든 '없다'고 말해야 할 텐데 팬들에게 거짓말을 하는 것도 싫다"라고 솔직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한편, 강동원은 2024년 영화 설계자를 개봉했고, 영화 전,란과 드라마 디즈니+ 북극성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또한 아카데미상을 주관하는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 신입 회원으로 초청되었습니다.

Copyright © 제목 및 내용을 무단 복제 및 모방하는 경우 모니터링 팀이 적극적 서칭하여 신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