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가 다가오는 5번째 모델인 '폴스타 5'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공개하며 많은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원래 2024년 출시 예정이었던 이 모델은 최근 북극권 근처에서 혹한 테스트를 완료했다.

폴스타는 볼보에서 분사된 전기차 브랜드로, 최근 몇 년간 미국 시장에서 주목받지 못했다. 하지만 2022년 슈퍼볼 광고로 큰 주목을 받으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이번에 공개되는 폴스타 5는 폴스타 브랜드 최초의 감성적인 모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폴스타 5는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 테슬라 모델 S 플래드와 경쟁할 수 있는 날렵한 실루엣과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듀얼 모터 구성에서 최대 872마력의 출력을 발휘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폴스타 5는 스토어닷(StoreDot)의 신기술 초고속 배터리 충전(Extreme Fast Charging, XFC)을 적용해 5분 충전으로 100마일(161km)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형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와 오렌지색 캘리퍼 등 고성능 사양도 갖추고 있다.


폴스타 3과 폴스타 4로 실용성과 독창성을 보여준 폴스타 브랜드가, 이번에는 감성적이면서도 강력한 주행성능을 겸비한 폴스타 5로 새로운 변화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출시되는 폴스타 5는 전기차 시장에 또 다른 강자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된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