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설, 레이어드 룩으로 완성한 믹스앤매치 스타일

/사진=김민설 인스타그램

김민설이 인스타그램에 공개한 한 컷의 사진이 감각적인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화이트 톤의 아이렛 원피스를 중심으로, 블랙 크롭 재킷과 와이드 데님 팬츠를 조화롭게 매치한 룩은 단정하면서도 트렌디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전체적으로 소녀스러움과 스트리트 무드가 공존하는 독특한 조합이 인상적이다.

상의는 펀칭 디테일이 돋보이는 화이트 원피스를 선택해 러블리한 무드를 강조했으며, 여기에 슬림핏 블랙 재킷을 겹쳐 입어 실루엣에 구조감을 부여했다. 팬츠는 여유 있는 와이드 데님으로 하체 라인을 자연스럽게 커버하고, 전체적으로 편안하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을 연출했다.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웨이브 헤어와 누디한 메이크업이 착장의 분위기와 어우러져 한층 부드럽고 내추럴한 무드를 완성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진짜 화보같다”, “옷 너무 잘 어울려요”, “민설이만의 분위기 최고” 등의 댓글이 이어지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처럼 격식과 캐주얼의 경계를 넘나드는 믹스매치 스타일은 요즘 MZ세대가 선호하는 Y2K 트렌드를 반영한 코디로 볼 수 있다.

/사진=김민설 인스타그램

비슷한 스타일을 시도하고 싶다면, 레이스나 아이렛 디테일의 미니 원피스를 기본으로 하고, 캐주얼한 데님 팬츠나 트랙팬츠를 레이어드해보자. 상의에는 쇼트 재킷이나 가죽 점퍼로 포인트를 주고, 헤어는 내추럴 웨이브로 마무리하면 분위기 있는 데일리룩이 완성된다.

클래식과 스트리트 감성을 오가는 김민설의 스타일링은 자유로운 패션의 확장을 보여주는 예다.  김민설처럼 경쾌한 믹스앤매치 룩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사진=김민설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