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계곡 속에 당장 들어가고 싶네" 서울근교 가기 좋은 양평 계곡 4곳
어비계곡
어비계곡은 경기도 가평과 양평의 경계, 용문산 정상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계곡 입구 좁은 도로를 따라 들어가면, 길 양쪽으로 펜션과 식당들이 줄지어 위치하고 있어 여름 피서를 즐기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나사 계곡
사나사 계곡은 용문산 남서쪽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마을 입구에는 공영 주차장과 공중화장실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사나사 일주문 근처까지 이어지는 계곡은 넓고 물이 깨끗해 휴양지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연수계곡
연수계곡은 용문면 연수리 일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수천을 따라 등산과 함께할 수 있는 코스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 계곡은 상원사와 백은봉으로 이어지는데, 특히 상원사 쪽 입구까지 이어지는 계곡은 양평 일대에서 보기 드문 평지형 계곡으로, 아이들과 물놀이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중원계곡과 중원폭포
중원계곡은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중원리에 위치해 있으며, 용문산 동쪽의 중원산(780m)과 도일봉(842m) 사이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계곡은 약 6km에 걸쳐 아기자기한 폭포와 소, 담이 펼쳐져 있으며, 중원폭포는 높이 약 10m의 3단 폭포로 기암절벽에 둘러싸여 있어 경관이 매우 빼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