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년만 패배' 예언한 '축잘알'이 있다…"카타르 상대 에콰도르 2골 넣을 것" 적중[월드컵 핫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930년 이후 92년 만에 나온 개최국의 굴욕이다.
이어 "카타르 일부 선수들은 월드컵 개최국 선수들이 맞나 싶을 정도로 무성의하고 집중력이 떨어지는 듯한 플레이가 오랫동안 지속돼왔다. 본선을 해도 그 태도를 다 고치지 못할 것"이라며 "개최국이지만 크게 망신 안 당하면 다행"이라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허행운 기자] 지난 1930년 이후 92년 만에 나온 개최국의 굴욕이다. 그런데 단 한 번도 없었던 이 '개최국 패배'를 예견한 사람이 있었다. 바로 축구 전문 해설위원인 한준희 위원이었다.

카타르는 21일(이하 한국시간) 오전 1시 카타르 알코르의 알바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개막전 A조 에콰도르와의 첫 경기에서 0-2로 완패했다.
에콰도르 주장 에네르 발렌시아를 제어하지 못하고 맞이한 깨끗한 패배였다. 발렌시아는 전반 16분 페널티킥으로, 전반 31분에는 화려한 헤더로 두 골을 기록해 에콰도르의 승리를 견인했다.
이 패배로 카타르는 새로운 기록을 작성했다. 지난 1930년 제1회 우루과이 월드컵부터 직전 2018 러시아 월드컵까지 개최국이 첫 경기에서 기록한 첫 번째 패배다. 과거 개최국들은 대회 첫 경기에서 16승 6무 무패(2002 한국·일본 공동 개최)를 기록했다. 승률은 72.7%에 달했고, 적어도 무승부로 승점을 1점이라도 수확해왔다.
흥미로운 것은 92년 만에 나온 첫 개최국 치욕패를 예언한 사람이 있었다는 점이다. 주인공은 KBS에서 월드컵을 해설할 한준희 해설위원이었다. 한 위원은 지난달 21일 KBS 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된 '이광용의 옐카3' 프로그램에 출연해 카타르 월드컵 각 조의 순위 예측을 진행했다.
여기서 한 위원은 에콰도르, 네덜란드, 세네갈, 카타르가 포진한 A조의 예측을 내놓으며 이 패배를 예견했다. 그는 "카타르는 제일 잘했을 때가 우리(대한민국)를 꺾었던 2019 아시안컵 때"라며 당시 우승컵을 들었던 카타르의 이야기를 꺼냈다. 카타르는 당시 8강에서 한국을 1-0으로 꺾었고, 4강에서 아랍에미리트, 결승에서 일본을 제압했다.

하지만 한 위원은 "당시와 멤버는 거의 같지만, 당시 시점만큼 공수 밸런스가 전혀 나오질 않는다"며 카타르의 현 전력에 대한 냉정한 평가를 내놓았다. 이어 "카타르 일부 선수들은 월드컵 개최국 선수들이 맞나 싶을 정도로 무성의하고 집중력이 떨어지는 듯한 플레이가 오랫동안 지속돼왔다. 본선을 해도 그 태도를 다 고치지 못할 것"이라며 "개최국이지만 크게 망신 안 당하면 다행"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 위원은 A조의 16강 진출 예상 결과로는 1위 네덜란드, 2위 세네갈(유력)/에콰도르라는 답변을 내놨다. 2위에 옵션을 둔 이유에 대해서는 "세네갈, 에콰도르의 순위를 결정지을 포인트는 카타르와의 대결이다. 거기서 에콰도르가 득점을 덜하지 않을까"라며 "카타르를 상대로 에콰도르는 2골을 넣는다. 그러나 세네갈은 3골 이상 넣을 것"이라는 예언을 내놓았다.
그리고 소름돋게도 한 위원의 예측이 일단 맞아들었다. 카타르가 92년 만에 개최국 패배라는 치욕을 안은 것은 물론 실제로 2골을 얻어맞으면서 패했기 때문. 이에 네티즌들은 해당 영상 댓글에 "한준희 위원 진짜 '축잘알(축구 잘 알고 있는 사람)' 인정", "한준희님 로또 당첨되게 해주세요"라는 댓글을 달며 그의 선견지명에 대해 혀를 내두르기도 했다.
스포츠한국 허행운 기자 lucky@sportshankook.co.kr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미, 비키니 '반전 볼륨감'… 몰디브 여신 - 스포츠한국
- 블랙핑크 제니, 복근 슬쩍 노출…관능미 '한도초과' - 스포츠한국
- '서울대 출신' 이시원, 비키니로 가리기 힘든 '반전 몸매' - 스포츠한국
- 남의 나라 월드컵에 ‘한국뽕’ 차오른 개막식… BTS 정국부터 응원소리까지[월드컵 포커스] - 스
- [스한초점] 레드벨벳→카라, 연말 꽉채울 걸그룹 컴백 릴레이 - 스포츠한국
- 이예림, 슬쩍 용기 낸 아찔 비키니룩…몸매 자랑할 만 하네 - 스포츠한국
- 블랙핑크 로제, 美 뒤흔든 절개 드레스 '파격' - 스포츠한국
- ‘커리어’와 ‘월드컵 인연’ 반대인 권창훈, 극적 부활 이뤄낼까[월드컵 태극전사 소개 22] -
- 방탄소년단 RM, 정국 월드컵 개막식 공연에 "너무 멋있어" 환호 - 스포츠한국
- 안혜경, 발리 수영장서 언더붑 비키니 룩…발랄 섹시미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