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발생 직전 나타나는 우리 몸의 변화
당뇨병 전 단계는 사람의 혈당 수치가 정상보다 높지만 제2형 당뇨병으로 분류될 만큼 높지 않은 상태를 말합니다. 이를 방치하면 사전 당뇨병이 본격적인 당뇨병으로 진행돼 심장질환, 뇌졸중, 신장질환, 신경손상 등 심각한 건강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사전 당뇨병의 증상을 이해하는 것은 사람들이 제2형 당뇨병의 발병을 예방하기 위한 초기 조치를 취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당뇨병 발생 직전 나타나는 증상들
갈증 증가와 잦은 배뇨: 혈당 수치가 높아지면 몸은 소변을 더 많이 배출함으로써 과도한 당을 제거하려고 노력하고, 이는 갈증을 증가시키고 소변을 자주 보게 된다.
흐릿한 시야: 혈당 수치가 높으면 눈의 수정체에 영향을 미쳐 눈이 붓고 일시적으로 시야가 흐려질 수 있다.
피로도: 혈당 수치가 높으면 몸이 포도당을 에너지로 전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기 때문에 피곤하고 나른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천천히 치유되는 상처와 멍: 혈당 수치가 높으면 혈액 순환에 영향을 미치고 베인 상처와 멍의 치유 과정을 늦출 수 있다.
발 또는 손의 저림 또는 따끔거림: 시간이 지나면서 혈당 수치가 높으면 신경이 손상돼 발이나 손이 저리거나 따끔거릴 수 있다.
피부에 있는 어둡고 벨벳 같은 패치: 이것은 인슐린 수치가 상승하여 인슐린 저항성의 신호인 간토시스 니그리칸스라고 불리는 상태이다.
반복 감염: 높은 혈당 수치는 면역 체계를 약화시키고 피부와 질 효모 감염과 같은 감염에 더 취약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러한 증상들 중 하나를 경험한다면, 여러분이 당뇨병 전인지 아닌지를 결정하기 위해 혈당 검사를 받기 위해 의사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뇨병 전단계 진단을 받으면 건강한 식단 유지, 규칙적인 신체활동, 과체중일 경우 체중 감량 등 2형 당뇨병 발병을 예방하거나 지연시키기 위한 조치들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사전 당뇨병의 조기 발견 및 관리는 제2형 당뇨병의 발병을 예방하고 관련 건강 문제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위에 열거된 증상 중 하나를 경험한다면, 혈당 검사를 위해 의사를 만나고 여러분의 건강을 관리하기 위한 계획을 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좋은 콘텐츠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