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도 못막는 눈가 주름, 다른 데 보다 더 관리하기 힘든 이유
건조한 겨울철에는 눈가주름 관리에 더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습니다. 피부 관리가 잘 되어있다고 해도, 눈가주름은 유독 관리하기 어렵습니다. 바로 눈 주변 피부의 해부학적인 특징 때문인데요.
첫째, 신체 피부 중 두깨가 가장 얇습니다.
눈가는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가 40% 더 얇다고 합니다.
두번째, 계속 깜빡이며 움직입니다
눈은 깨어 있는 동안 계속 깜빡이기 때문에 다른 부위에 비해 주름지는 속도가 2배 이상 빠르다.
세번째, 피지 분비가 적어 건조합니다.
이때 탄력도 떨어져 피부가 늘어지고, 주름이 생깁니다. 눈가 주름을 예방하기 위한 관리법을 알아본다.
그렇다면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아이크림, 눈 주위에 소량만 발라
내 피부에 맞는 아이크림을 골라 소량을 덜어 주름이 신경 쓰이는 눈가에만 가볍게 발라주세요. 지나치게 많이 바르면 뾰루지 등이 생길 수 있으니 용량을 지켜주세요.
잦은 세안과 샤워는 피해야
수분 부족은 콜라겐과 탄력섬유 생성을 저해하여 주름 발생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적정 온도를 유지하고 충분한 물 섭취가 필요합니다.또 , 세안과 샤워는 과도하게 하지 않고 자극을 피하는 것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눈가·입가 피부에 탄력 생기는 '광대 근육' 훈련
광대 근육을 단련하면 눈가와 입가 피부에 탄력이 생겨 주름을 방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광대 근육을 훈련하기 위한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예를 들면 어금니와 입술을 살짝 떼고 혀끝을 입천장에 붙인 뒤 '은' 소리를 내면서 입꼬리를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양산, 선글라스,선크림 필수! 자외선 차단은 철저하게
외출 시에는 다양한 차단용품을 사용하여 햇볕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햇볕 차단이 중요하며 자외선 차단제, 선글라스, 모자, 양산 등을 활용해 얼굴을 보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선글라스를 등한시하면 햇볕에 노출되어 주름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 해주세요.
Copyright © 해당 콘텐츠는 스타픽의 저작권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