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새벽 카뱅 안돼요"···점검으로 서비스 일시 중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뱅크는 안정적인 전산 시스템 운영을 위해 이달 6일 일요일 오전 1시부터 8시까지 정기점검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점검 중에는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앱) 접속을 비롯한 이체, 카드 결제, 현금입출금기(ATM) 입출금 등 모든 금융거래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앱 및 홈페이지 접속도 불가
카카오뱅크는 안정적인 전산 시스템 운영을 위해 이달 6일 일요일 오전 1시부터 8시까지 정기점검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점검 중에는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앱) 접속을 비롯한 이체, 카드 결제, 현금입출금기(ATM) 입출금 등 모든 금융거래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된다.
카카오뱅크는 고객에게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전산 장비의 운영 현황을 점검하는 동시에 시스템의 구성 변경 및 장비 업그레이드 작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상세 중단 업무는 △카카오뱅크 앱, 홈페이지 이용 불가 △체크카드, mini 카드 이용 불가 △자동화기기(CD/ATM) 이용 불가 △입출금/카드 결제 알림 서비스 불가 △타 금융기관을 이용한 카카오뱅크 거래 불가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및 업무 처리 불가 등이다.
중단 시간은 6일 새벽 1시부터 오전 8시까지 7시간으로 예정돼 있지만 시간은 작업 진행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2400만 고객이 안정적이고 원활하게 카카오뱅크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준호 기자 zer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 X 됐다'…백종원 '흑백요리사' 뒷이야기에 폭소 터진 이유
- '뉴진스 하니까지 내세웠는데'…아이폰16, 저조한 판매에 '충격'
- '굿바이 추신수' 24년 선수 생활, 1만2145번 째 타석서 '아름다운 마무리'
- '그때는 왜 몰랐을까' 유승준, 가족사진 올리며 눈물 흘린 이유
- 박지윤, 최동석 상간녀 손배소 제기?…최동석 “결혼 중 위법한 일 없었다”
- ‘결혼 14년’ 박탐희, 이혼설 언급…“남편이 내 영향 받는 게 싫어”
- “‘이 사람’ 없었다면 지금의 오타니 없다”…父가 꼽은 50-50 숨은 조력자
- 왁싱하는 내 모습, 中 음란사이트에 떴다고?…''이것' 쓰면 다 찍혀요'
- 사상 첫 5위 결정전 성사…PO 막차팀 1일 수원서 가려진다
- ‘사격 여신’ 김예지, 전 세계 어린이 위해 '이것' 꼈다는데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