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증빙 필요없어요" 우리은행, '생활비 대출' 파격 상품 판매 이자는?
"소득증빙 필요없어요" 우리은행, '생활비 대출' 파격 상품 판매 이자는?
우리은행에서 소득 증빙 자료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생활비 대출' 상품을 출시했다.
이날 1일 우리은행은 소득이 없어도 대출이 신청 가능한 'WON Easy 생활비 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WON Easy 생활비 대출'은 우리WON뱅킹 전용 마이너스통장 대출 상품으로 어떠한 서류 제출도 요구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진행이 가능하다.
대출대상은 소득 증빙은 어렵지만 지금까지 충분한 금융거래가 있었던 순수 개인고객으로 주부나 프리랜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대출한도는 고객의 신용등급과 금융거래 실적에 따라 300만원~2000만원까지 10만원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최초 신규 대출일 경우 최대 1000만원까지만 가능하고 3개월 경과 후 증액 기준 충족 시 비대면 증액을 할 수 있다.
증액 기준은 대출 신청 이후 신용카드, 급여이체, 통신비, 예적금 잔액 등 은행 거래 실적에 따라 달라지며 해당 조건이 충족되면 최대 2000만 원까지 추가 한도가 부여된다.
대출기간은 1년 이내 약정이지만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우리은행 생활비대출 이자는 개인의 신용정보, 취급금액, 자금용도 등에 따라 조금씩 달라진다. 은행내부 신용등급 1등급을 기준으로 1천만원, 12개월 기간으로 대출 시 최저 고정금리는 6.33%, 최저 변동금리는 6.49%다.
최고금리는 연 12%이며 연체이자율은 적용금리에 연 3%를 더하게 된다.
8월 31일까지 '첫 달 이자 전부 캐시백' 이벤트
무엇보다 우리은행은 'WON Easy 생활비 대출' 출시 기념으로 이용 고객에게 공과금 자동이체, 급여이체, 통신비 등 일정 거래조건을 충족하면 대출 이자 캐시백 이벤트도 지원한다.
지원금액은 전월 평균 이용금액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다음 달 이자 금액에서 차감해주는 방식이다.
'WON Easy 생활비 대출'은 스마트폰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대출 신청, 설명, 실행까지 대화 방식 인터페이스로 구현되어 대출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쉽고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생활비 대출 상품 출시 기념으로 '생활비 지금 필요하다면? WON EASY(이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 'WON Easy 생활비 대출'을 신청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가전제품 상품권과 커피 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연소득 5000만원 이하의 우리은행에서 신용대출을 받은 고객이라면 첫 달 이자금액 전부를 캐시백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소득 증빙이 어려운 가정주부나 프리랜서 등 고객들에게 금융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WON Easy 생활비 대출'을 출시했다"라며 "앞으로도 우리은행은 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 상품을 꾸준하게 선보이겠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