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기차 스타트업 리 오토(Li Auto)가 새로운 전기 크로스오버 모델 'i8' 출시를 예고하며, 전기차 라인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리 오토는 현재 하이브리드 크로스오버 4종(L6, L7, L8, L9)과 전기 미니밴 메가(Mega) 모델을 판매하고 있으며, 전기차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기로 결정했다.

i8은 리 오토의 첫 번째 전기 크로스오버 모델로, 2025년 출시될 예정이다. 독특한 디자인과 800V 플랫폼을 기반으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고급 SUV 시장에서 샤오미 YU7과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i8은 L8과 메가 모델의 디자인 요소를 결합한 형태로, 3열 SUV로 출시될 예정이다. 구체적인 파워트레인 및 성능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800V 전기 아키텍처 플랫폼을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리 오토는 앞으로 'i' 시리즈 전기 크로스오버 모델을 지속적으로 늘릴 계획이다. 'i8' 외에도 i6, i7, i9 등이 출시될 예정이다. BMW가 오랫동안 전기차에 'i' 브랜드를 사용해 온 것과 달리, 리 오토는 이 브랜드 사용에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메가보다 저렴한 수준으로, L8과 유사한 가격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리 오토는 소형 모델 출시 계획은 없다고 밝히며, 대당 높은 수익을 추구하는 전략을 유지하고 있다.

종합적으로 리 오토 i8은 새로운 디자인과 첨단 기술력으로 무장한 전기 SUV로, 샤오미 YU7과 경쟁하며 전기차 시장에서 새로운 강자로 부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