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인터뷰] '이강인과 함께 측면 공격 진두지휘' 배준호, "따라가려면 더 열심히 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준호가 이강인과의 호흡이 영광스럽다면서도 과제도 생겼다고 돌아봤다.
배준호는 측면에서 날카로운 패스로 공격에 힘을 불어넣었고 빠른 침투를 통해 이라크 수비를 공략했다.
특히, 이강인을 향한 강한 견제로 오른쪽 측면 공격 전개가 원활하지 않을 때 배준호가 자리한 왼쪽 측면이 돌파구 역할을 하기도 했다.
배준호는 이번 소집에서 이강인과 함께 양쪽 측면에 배치되면서 홍명보호의 공격을 책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용인=STN뉴스] 반진혁 기자 = 배준호가 이강인과의 호흡이 영광스럽다면서도 과제도 생겼다고 돌아봤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15일 오후 8시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치러진 이라크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B조 4차전에서 3-2로 승리했다.
대한민국은 승점 10점을 확보하면서 B조 단독 선두를 질주했다.
배준호의 선발 출격이 눈에 띄었다. 홍명보 감독은 요르단과의 경기에서 번뜩였던 부분에 매료돼 과감하게 선택했다.
배준호는 요르단과의 경기에서 예상치 못한 투입으로 그라운드를 밟았다. 손흥민의 빈 자리를 채우라는 특명을 받았던 황희찬과 엄지성 모두 부상으로 쓰러지면서 생긴 공백을 메운 것이다.
갑작스러운 출전에도 배준호는 당황하지 않고 존재감을 과시했다. 요르단을 상대로 과감한 드리블과 날카로운 침투를 통해 측면에서 우위를 점했고 번뜩이는 패스로 창의성을 선보였다. 특히, 오현규의 두 번째 골을 합작하면서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기도 했다.
배준호는 요르단과의 경기에서 패스 성공률 100%, 기회 창출 2회, 드리블 성공률 100%, 볼 경합 승률 100%의 기록을 선보였다.
번뜩였던 배준호는 이라크와의 대결에서 선발 출격으로 보답을 받았다. 선택은 적중했다.
배준호는 측면에서 날카로운 패스로 공격에 힘을 불어넣었고 빠른 침투를 통해 이라크 수비를 공략했다. 드리블 돌파를 통한 공략은 덤이었다.
특히, 이강인을 향한 강한 견제로 오른쪽 측면 공격 전개가 원활하지 않을 때 배준호가 자리한 왼쪽 측면이 돌파구 역할을 하기도 했다.
배준호는 전반 40분 오세훈의 득점을 합작하면서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기도 했다.
배준호는 경기 후 "처음으로 선발로 뛰었는데 승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미소를 감추지 못했다.
이어 "공격 포인트를 기록할 수 있다는 건 감사하다. 자신감을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며 이번 소집의 성과에 대해 만족감을 표했다.
그러면서 "항상 자신감을 강조한다. 잘할 수 있는 걸 더 잘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다"며 홍명보 감독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대한민국은 황혼기로 접어든 손흥민의 포스트 시대를 준비해야 한다는 평가가 있다. 어쩌면 현재 최대의 과제이기도 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2선 전 포지션 소화가 가능한 배준호가 힌트를 제시했다. 요르단, 이라크와의 2연전에서 충분한 해답이 될 수 있다는 걸 스스로 증명했다.
배준호가 신구조화의 중심이 될 수 있다는 평가도 있다.
이에 대해서는 "그렇게 될 수 있다면 영광이다. 그것보다는 팀에 도움을 주는 것이 우선이다.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며 겸손함을 보였다.
배준호는 이번 소집에서 이강인과 함께 양쪽 측면에 배치되면서 홍명보호의 공격을 책임졌다.
배준호는 "대단한 선수들과 호흡을 맞출 수 있는 건 영광이다. (이)강인이 형을 따라가려면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느꼈다"며 과제가 생겼다고 언급했다.
끝으로 "너무 많이 성장한 것 같다. 할 수 없는 경험을 쌓았다. 적지 않은 출전 시간이 성과라고 할 수 있다. 처음으로 유럽에서 생활하면서 대표팀에 합류했는데 몸 관리의 중요성과 형들이 존경스럽다. 모두가 그렇겠지만, 월드컵에 출전하고 싶다"며 욕심을 숨기지 않았다.
STN뉴스=반진혁 기자
prime1224@stnsports.co.kr
▶STN 뉴스 공식 모바일 구독
▶STN 뉴스 공식 유튜브 구독
▶STN 뉴스 공식 네이버 구독
▶STN 뉴스 공식 카카오톡 구독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권민아, 비키니 글래머 자태 속 허벅지 흉터?! [★PICK] - STN NEWS
- 레드벨벳 조이?! 속옷 착시에 글래머 미쳤네 [★PICK] - STN NEWS
- 장원영, 자신감 무엇?! 볼륨감 깜짝 [★PICK] - STN NEWS
- 대세 치어리더?! 수영복 보다 큰 글래머 과시 [★PICK] - STN NEWS
- '갈비뼈만 보여…' 최준희, 파격 바프에 섹시 극대화 [★PICK] - STN NEWS
- '너무 파격인데' 효민, 밑가슴 보이는 언더붑 깜짝! [★PICK] - STN NEWS
- 아이돌 아냐? 김혜수, 농염한 검은스타킹+글래머 눈길 [★PICK] - STN NEWS
- 맹승지, 매일 매일 글래머 자랑…질리지 않네? [★PICK] - STN NEWS
- 나나, 파격적 노출…옆구리 문신은 여전 [★PICK] - STN NEWS
- 2NE1 멤버야?! '애 엄마' 손연재, 아이돌 같은 몸매 미쳤네 [★PICK] - ST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