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탈란타, 레버쿠젠 꺾고 유로파리그 우승ㄷㄷㄷ

조회수 2024. 5. 23. 08: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탈리아의 아탈란타가 51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오던 독일의 레버쿠젠을 꺾고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아탈란타는 23일 아일랜드 더블린의 아비바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 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에서 레버쿠젠을 3-0으로 완파했습니다.

이 경기에서 아탈란타의 아데몰라 루크먼이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이번 승리로 아탈란타는 1907년 창립 이후 처음으로 유럽대항전에서 우승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아탈란타는 현재 2023-24 시즌 세리에A에서 5위를 기록 중입니다.

반면,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34경기 무패(28승 6무)로 우승을 차지하며 3관왕을 노리던 레버쿠젠은 시즌 첫 패배를 기록했습니다. 리그와 컵대회를 포함한 시즌 무패 기록은 51경기에서 멈췄습니다. 레버쿠젠은 이제 독일축구협회(DFB) 포칼 결승에서 카이저스라우테른과 맞붙을 예정입니다.

아탈란타는 안정된 수비와 빠른 역습으로 레버쿠젠을 압도했습니다. 전반 12분 루크먼의 첫 골을 시작으로, 14분 뒤 추가 골을 넣으며 스코어를 2-0으로 벌렸습니다. 후반 30분에는 루크먼이 다시 한번 쐐기 골을 넣으며 경기를 3-0으로 마무리했습니다.

루크먼은 유로파리그 결승에서 해트트릭을 달성한 첫 선수가 되었습니다. 아탈란타는 레버쿠젠을 꺾고 유로파리그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역사적인 순간을 만들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