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쁜 아침에 식사 대용으로 먹기 좋은 음식, 바로 그릭요거트입니다.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거트보다 단백질 함량이 2배 이상 높고 당분은 적어 포만감은 오래가고 혈당은 천천히 올라갑니다.

아침에 그릭 요거트를 먹으면 장 건강 및 변비 완화에 도움됩니다. 또한 그릭요거트는 칼슘,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등이 풍부해 영양 가득한 음식입니다.

그릭요거트는 단독으로 먹는 것보다 여러 가지 재료를 추가에 곁들여 먹는 것이 훨씬 건강한데요. 특히 과일이나 견과류 등과 함께 먹으면 완벽한 식단이 됩니다. 그릭요거트에 곁들이면 좋은 음식을 소개합니다.
곡물 그래놀라

저는 개인적으로 그릭요거트가 단맛이 거의 없고 느끼할 수 있어서 그래놀라와 곁들여 먹습니다. 그래놀라는 귀리 등으로 만들어 포만감이 오래 가고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됩니다. 다만, 그래놀라 고르실 때는 지방과 당 함량이 적은 제품으로 선택하세요.
코코넛칩

코코넛칩은 자연스러운 단맛으로 그릭요거트의 텁텁함을 잡아줍니다. 또한 식감이 바삭해 씹는 맛도 있습니다. 코코넛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가지 않습니다.
견과류

견과류도 항상 넣어 먹는 재료인데요. 견과류는 크기 때문에 칼로 잘라서 넣으면 더욱 먹기에 편합니다. 견과류는 불포화지방과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호두, 아몬드, 캐슈넛 등은 비타민 E, 오메가-3 등이 풍부해 뇌 건강, 항산화 작용,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꾸덕한 그릭요거트에 고소하고 바삭한 견과류가 더해지면 씹는 맛도 살아납니다.
시나몬 가루

시나몬 가루를 넣으면 설탕 없이도 은은한 단맛과 풍미를 더할 수 있어 그릭요거트와 잘 어울립니다. 시나몬은 폴리페놀이 풍부한 항산화 식품으로, 면역력 향상과 세포 노화 방지, 만성염증 억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너무 많이 넣으면 쌉싸름하거나 텁텁해질 수 있으니 양 조절에 주의하세요. 시나몬 가루는 특히 견과류와 함께 넣어 먹었을 때 잘 어울립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