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000rpm 초고속풍으로 머릿결&두피 손상 없이 빠르게 말려주는 헤어드라이기

픽스 파워소닉 헤어드라이기

바쁜 아침 출근이나 등교 준비를 할 때 항상 시간이 부족한데, 어느 상황에서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지 꼼꼼히 생각해보면 샤워 후 머리를 말릴 때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짧은 머리라면 그나마 조금 덜하지만, 어깨 밑으로 내려오는 긴 머리라면 정말 긴 시간이 걸린다. 특히 기온이 낮은 늦가을부터 겨울철에는 제대로 머리를 말리지 않고 나가면 감기에 걸리기 십상이라 더 긴 시간이 필요하다. 픽스 파워소닉 헤어드라이기 XHS-702는 초강력풍으로 젖은 머리를 빠르게 건조시켜 바쁜 아침 외출 준비 시간에 여유를 준다.

179,000원


먼지 유입 막아주는 2중 필터 구조

픽스 파워소닉 헤어드라이기 XHS-702는 픽스 특유의 블랙과 블루 두 가지 색상이 어우러진 박스 패키지를 사용하고 있다.

구성품으로는 픽스 파워소닉 헤어드라이기 XHS-702 본체와 기본 노즐, 품질 보증서, 그리고 사용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다. 색상은 크림 화이트와 메탈 그레이 두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기본적인 디자인은 세로 형태의 얇고 긴 원통 위쪽에 가로 형태의 굵고 짧은 원통이 붙은 T자 형태로, 일명 망치형 드라이기라고 볼 수 있다.

얇은 원통인 손잡이 부분의 제일 위쪽에는 은색 원형으로 된 버튼과 스위치가 각각 하나씩 있다. 위쪽에 있는 스위치는 전원과 풍량을 조절하며, 아래쪽에 있는 버튼은 온도를 조절할 때 쓰인다.

손잡이 제일 아래쪽에는 공기 흡입구가 있는데, 전체적으로 미세한 타공이 되어있어서 외부 공기가 빠르게 유입된다.

공기 흡입구를 아래쪽으로 살짝 잡아당기면 쉽게 분리되는데, 마그네틱 방식을 사용해 탈부착이 편리하다. 공기 흡입구를 빼낸 자리에는 초밀도 필터가 부착되어 있어서 공기에 섞여있는 미세한 먼지가 내부로 유입되는 것을 막아준다.


직관적인 디스플레이 탑재

픽스 파워소닉 헤어드라이기 XHS-702의 헤드 부분을 보면 가장자리를 둘러서 여섯 개의 홈이 파여져 있으며, 가운데 부분은 살짝 들어간 형태이다. 여섯 개의 홈은 바람이 나오는 배기구로, 손잡이 하단의 공기 흡입구를 통해 내부로 유입된 공기가 배기구를 통해 빠르게 배출된다.

헤드의 배기구 반대편은 블랙미러 같은 재질로 막혀있는데, 전원을 켜보면 이 부분이 디스플레이임을 확인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위쪽에는 설정 온도가 표시되며, 아래쪽에는 풍속이 표시된다. 풍속은 2단계로 설정 가능하고 온도는 3단계로 조절 가능한데, 풍속을 1단계로 설정한 상태에서는 온도가 25℃와 45℃ 및 55℃로 설정할 수 있다.

풍속을 2단으로 설정한 상태에서는 온도가 25℃와 60℃ 및 80℃로 설정할 수 있다. 이처럼 대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설정 온도와 풍속이 표시되기 때문에 현재 설정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픽스 파워소닉 헤어드라이기 XHS-702에는 스마트 메모리 기능이 탑재되어서 마지막으로 사용했던 온도 설정이 다음 사용 시에도 유지되어서 항상 일정한 온도로 사용할 경우 매번 온도를 맞춰주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음이온 케어로 모발 수분 유지

픽스 파워소닉 헤어드라이기 XHS-702를 직접 사용해보면 강한 풍속에 놀라게 된다. 110,000rpmdml 제트엔진 모터를 통해 나오는 74m/s의 강한 바람은 남자들의 짧은 머리의 경우 약 1분, 긴 길이의 머리도 5분이면 말릴 수 있으며, 빠르게 말리는 만큼 머릿결과 두피도 보호할 수 있다. 젖은 머리를 건조할 때에는 노즐 없이 기본 형태로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은데, 스타일링을 위해서는 함께 제공되는 집중 노즐을 사용하면 된다.

집중 노즐은 마그네틱 타입으로, 본체 헤드의 배기구에 가까이 대기만 하면 저절로 부착되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정해진 방향이 없기 때문에 원하는 방향으로 360도 자유롭게 회전해서 사용할 수 있다.

노즐의 끝부분을 자세히 보면 두 겹으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설정 온도를 고온으로 장시간 사용 시 노즐 바깥면이 뜨거워져서 얼굴에 닿거나 손으로 만졌을 때 화상을 입을 수도 있는데, 이중 플랫 구조의 노즐은 바깥면의 온도가 높지 않아 화상 걱정 없이 쓸 수 있다.

픽스 파워소닉 헤어드라이기 XHS-702는 이온 제너레이터 탑재로 사용 중 3억개의 음이온을 방출해 모발의 수분을 유지해주기 때문에 정전기도 감소시켜줘 윤기 있고 차분한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다.


제원표


낮은 소비전력으로
전기요금 걱정도 줄어

픽스 파워소닉 헤어드라이기 XHS-702는 BLDC 모터를 탑재해 수명이 길고 발열량이 적으며, 다층 댐핑 노이즈 감소 기술로 소음도 약 50dB 수준으로 적다. 또한 타사의 드라이기 중 초강력풍을 자랑하는 제품들이 대부분 소비전력 2000W 이상을 사용하는 반면, 픽스 파워소닉 헤어드라이기 XHS-702는 1600W의 소비전력으로 전기요금의 걱정도 덜 수 있다. 여기에 390g의 경량 설계로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이나 어깨에 부담이 적으며, 고가의 제품들에 주로 채택되는 냉온풍 순환 모드를 지원해 두피 자극을 최소화 해준다. 이렇게 유명 브랜드의 제품과 비교해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 기능과 성능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훨씬 부담 없는 가격대로 최고의 가성비를 제공해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