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넥쏘` 가격 공개···"보조금 최대 적용 시, 실구매가 3천만 원대 후반"

현대자동차가 7년 만에 완전변경 `디 올 뉴 넥쏘(이하 신형 넥쏘)`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6월 10일(화)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디 올 뉴 넥쏘 (자료= 현대자동차)

신형 넥쏘는 ▲도심과 아웃도어를 아우르는 단단하고 세련된 미래지향적 스타일 ▲최대 720km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최고 모터 출력 150kW 기반의 고효율 동력성능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편의사양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 운영하던 단일 트림을 3개 트림으로 확대 운영하며, 판매 가격은 ▲익스클루시브 7,644만 원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7,928만 원 ▲프레스티지 8,345만 원이다. (*세제혜택 적용 후 기준)

여기에 정부 보조금 2,250만 원과 지자체 보조금 700만 원 ~ 1,500만 원 가량을 모두 지원받을 경우 시작가격 기준 약 3,894만 원부터 구매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지자체 별 보조금 상이, 지자체 보조금 최대 지원 기준)

"최대 720km 주행"
디 올 뉴 넥쏘 (자료= 현대자동차)

현대차는 신형 넥쏘에 150kW급의 전동모터를 적용하고, 수소전기차의 심장이라 할 수 있는 수소연료전지 스택의 출력을 94kW로, 고전압배터리의 출력은 80kW로 키워 0km/h부터 100km/h까지 7.8초만에 도달하는 동력성능을 갖췄다.

또한 수소 저장탱크는 고성능 복합소재를 적용해 수소 저장량을 6.69kg까지 증대시켰다.

이를 통해 넥쏘는 단 5분 내외의 짧은 충전시간만으로 최대 720km에 달하는 승용 수소 전기차 세계 최고 수준의 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를 달성했다. (*18인치 타이어, 익스클루시브 트림, 산업부 복합 신고연비 107.6km/kg 기준)

디 올 뉴 넥쏘 (자료= 현대자동차)
디 올 뉴 넥쏘 (자료= 현대자동차)

또한 현대차는 신형 넥쏘에 전국 214개에 달하는 수소 충전 인프라의 실시간 정보를 담은 `루트 플래너` 기능을 적용해 수소충전에 대한 고객 편의를 세심히 챙겼다.

루트 플래너는 현재의 수소 잔량을 기준으로 고객이 설정한 목적지까지 주행가능 여부를 판단해 ▲수소충전소의 운영여부 ▲대기차량 현황 ▲충전 가능여부 확인 등 실시간 정보에 기반한 충전 스트레스 없는 최적의 이동 경로를 안내해준다.

디 올 뉴 넥쏘 (자료= 현대자동차)

한편, 현대차는 넥쏘 판매 개시와 함께 구매 및 유지비 지원,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넥쏘 에브리케어`를 통해 넥쏘와 함께하는 고객의 전 과정을 세심히 챙긴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넥쏘를 구매할 때 ▲2년 간 수소충전비를 최대 55%까지 지원해주는 `수소충전비 지원 혜택`(월 기준 최대 5.5만원 상당)과 ▲기존 넥쏘 인증중고차 판매 후 신형 넥쏘 구매 고객에게 300만원 할인을 지원해주는 `트레이드 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넥쏘를 탈 때 기준으로 ▲수소 잔량 부족 시 100km까지 견인을 돕는 ‘긴급 딜리버리’(5년간 연 2회) ▲15종 검사항목에 대한 무상점검 서비스인 `블루안심점검`(8년간 연 1회) ▲일반 부품 3년 6만km, 수소 전기차 전용 부품 10년 16만km `보증 수리` 등을 준비했다. 뿐만 아니라 중고차 판매시점에도 ▲출고 후 3년 내 구매가의 최대 68% 수준의 잔존가치를 보장해주는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