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길거리를 걸어 다녔을 뿐인데... 명함을 30장씩 받던 배우

[본영화 또 보기]
벌써 5주년 된 ‘극한직업’ 비하인드 ③

오직 류승룡의 연기력으로 완성한 좀비장면

극한직업

시작부터 끝까지 류승룡의 코믹연기가 폭발하는 영화였다.

영화의 대미를 장식하는 배 위에서의 격투씬. 다소 초현실적인 느낌으로 류승룡이 좀비 같은 괴력을 연기한다. 그런데 정작 시나리오에 이병헌 감독이 적어놓았던 것은 ‘좀비 고반장’이 다섯 글자뿐이었다고. 오직 류승룡의 연기력 하나로 완성된 장면이었다.

길거리만 걸어도 일주일에 명함을 30장씩 받던 배우

극한직업

신하균의 경호원 역할이었던 장진희에 대한 이야기 하나 더. 16세부터 모델로 활동했는데, 그 무렵 명동을 걸으면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들에게 명함을 자주 받았다고.

장진희 인스타그램
장진희 인스타그램

일주일에 20~30을 꾸준히 받았으며 이후 빅뱅, 양동근, 이민우 등의 뮤직비디오에 자주 출연했다.

골때리는 그녀들

이후 영화 ‘럭키 몬스터’의 주연이었고 tvN 드라마 ‘아다마스’에 출연했었다. 인기예능 ‘골때녀’에서 액셔니스타 팀의 수문장으로 활약했다.

‘설마’했지만 비와이를 따라한 게 맞다는 마형사 헤어스타일

마형사 역의 진선규는 ‘사바하’에서 스님 역할을 마치자마자 ‘극한직업’으로 넘어오는 스케줄이었다. 머리카락을 기를 시간이 없었던 그는 결국 ‘비와이’의 짧은 헤어스타일을 보고 따라 하기로 결정했다.

거의 노메이크업으로 등장하는 이하늬

이하늬는 작품 내내 메이크업을 거의 안 했다. “이렇게 까지 내려놔야 하나?” 고민도 많았다. 메이크업은 거의 머리 묶는 정도였다고. 그래서 어느 정도 흥행성적을 냈을 때 엉엉 울었다는 후문이다.

인간병기 마약반의 액션스쿨

구성원 한 명 한 명이 ‘인간병기’라고 할 수 있는 마약반. 촬영에 들어가기 전 무려 7주간 액션스쿨에서 지옥 훈련을 받았다. 사실 이중 공명은 학창 시절 태권도 선수로 활약했었다.

극한직업
감독
이병헌
출연
류승룡,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공명, 신하균, 오정세, 김의성, 송영규, 양현민, 허준석, 장진희, 신신애, 김지영, 김강현, 김종수, 이중옥, 최정은, 한준우, 지찬, 이한종, 김성우, 이동용, 김병호, 한동희, 박재홍, 안성봉, 권지훈, 조주한, 박정환, 편광진, 이유진, 하철, 서호철, 나철, 장지웅, 태원석, 이정수, 이왕수, 이상찬, 박정표, 장격수, 이하늬, 박진아, 이운산, 김남우, 정우영, 문충일, 배세영, 허다중, 이병헌, 김성환, 모성진, 김미혜, 김권식, 김미혜, 모성진, 이종석, 고대석, 민경욱, 노승보, 박성찬, 온세웅, 이종건, 유청, 남성주, 최의영, 성소원, 허명행, 전재형, 남나영, 김태성, 이성준, 윤대원, 황효균, 곽태용, 김대준, 김경남, 정상우
평점
3.58

보도자료 발송 및 사업제휴 boiled-movie@kakao.com

Copyright © SWING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