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 역대 최고 선수는 호날두” 음바페의 진심···“호날두는 내게 많은 도움을 주는 우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킬리안 음바페(26·레알 마드리드)가 자신의 롤모델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0·알 나스르)를 향한 존경심을 또 한 번 나타냈다.
음바페는 10월 12일 스페인 매체 푸트볼 엔 모비스타르와의 인터뷰에서 "호날두는 항상 나의 롤모델이었다"며 "호날두는 레알 역사상 최고의 선수"라고 주장했다.
음바페는 이어 "호날두는 내게 조언도 많이 해주고, 도움도 준다. 많은 걸 이룬 호날두는 레알 선수단이 따라갈 기준점이 된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킬리안 음바페(26·레알 마드리드)가 자신의 롤모델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0·알 나스르)를 향한 존경심을 또 한 번 나타냈다.
음바페는 10월 12일 스페인 매체 푸트볼 엔 모비스타르와의 인터뷰에서 “호날두는 항상 나의 롤모델이었다”며 “호날두는 레알 역사상 최고의 선수”라고 주장했다.
음바페는 이전에도 호날두를 향한 팬심을 고백했었다.


호날두를 앞세웠던 레알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우승 4회 포함 총 16개의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음바페는 레알에서 호날두의 뒤를 이을 스타로 꼽힌다.
음바페는 지난해 여름 이적시장에서 파리 생제르맹을 떠나 레알에 합류했다.
음바페는 지난 시즌 공식전 59경기에 나서 44골을 기록했다. 올 시즌 공식전 10경기에선 14골을 기록 중이다.

음바페는 이어 “호날두는 내게 조언도 많이 해주고, 도움도 준다. 많은 걸 이룬 호날두는 레알 선수단이 따라갈 기준점이 된다”고 했다.
음바페는 이 자리에서 팀 동료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와의 공존 가능성에 관한 질문도 받았다.
음바페는 “한 팀에 유명한 선수가 두 명이 있으면 미디어 노출량이 많아진다”며 “올 시즌 서로를 더 잘 알게 돼 관계가 훨씬 좋아졌다”고 팬들을 안심시켰다.
음바페는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우승을 향한 욕심도 숨기지 않았다.

음바페가 전방을 책임지는 프랑스는 2026 북중미 월드컵의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힌다.
음바페는 “스페인은 현재 유럽 최고의 팀”이라고 인정하면서도 “하지만, 월드컵에서는 다를 것”이라고 말했다.
[이근승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곽준빈, 오늘(11일) 결혼…임신한 ♥5살 연하 신부와 웨딩마치 - MK스포츠
- 이장우♥조혜원, 8년 사랑 결실… “결혼합니다” 박나래가 고른 드레스까지 완벽 - MK스포츠
- ‘블핑’ 제니, 인종차별 논란 따윈 못 덮는다…파리서 보여준 월드 클래스의 품격 - MK스포츠
- ‘용준형 ❤️’ 현아, “많이 쳐먹었잖아”…독한 다이어트 선언, 43kg 뼈말라 시절 소환 - MK스
- ‘종아리 부상→브라질전 결장’ 황희찬, 파라과이전 출전도 불확실···“몸 상태 계속 확인하
- 원태인 ‘실점 위기 넘긴 후 주먹 불끈’ [MK포토] - MK스포츠
- ‘장염 여파인가’ 실책 불운에 운 SSG 앤더슨, 삼성 상대 3이닝 KK 3실점 2자책점…스코어는 1-3 [MK
- ‘0-5 굴욕’ 브라질전 대패에도 ‘타도 파라과이’…‘황희찬 결장 예상’ 홍명보호, 굵은 빗방
- 추격의 적시타 치는 최재훈 [MK포토] - MK스포츠
- 4회에 등판한 전영준 [MK포토]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