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릉 뉴핫플🌷정자와 연못을 품은 박물관 위 찻집

차를 통해 내면을 탐구하고 영감을 받는 공간이자 아늑한 안식처를 완성한 갤러리 더 스퀘어에서 세 번째 티 카페를 오픈했습니다. 정릉 국민대학교 명원박물관 내 해옹헌 1층에 자리한 ‘차담 by 갤러리 더 스퀘어’입니다. 명원박물관에 들어서면 한옥의 기와와 기왓골을 모티프로 한 회색 지붕의 큰 테라스가 있는 모던한 건물이 눈에 들어옵니다.

계단을 올라 내부에 들어서면 천장을 향해 모이는 서까래, 나뭇결을 살린 반듯한 테이블과 의자로 채운 고요한 내부 그리고 밖을 향해 활짝 열린 창과 테라스가 있는 공간입니다. 여름 한정 메뉴로 유기농 아쌈과 얼그레이티를 20시간 동안 냉침 해 계절 과일과 담아내는 아이스티 ‘과일 냉침 홍차’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네요. 테라스 앞으로는 잔잔한 연못을 끼고 있는 정자 녹약정이 있어 정자를 바라보며 마시는 한국의 전통차는 한옥과 차에 매료되기에 충분한 공간입니다.

차담을 나서면 해옹헌 지하의 기획 전시를 관람할 수 있고, 조금 걸으면 을사조약을 끝까지 반대했던 한규설 대감의 60칸 가옥도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주말에 박물관은 휴관이어도 차담 by 갤러리 더 스퀘어는 열려 있으니 안심하고 들러보세요.

📸 @mar_tinnocxa
📍차담 by 갤러리 더 스퀘어 | 서울 성북구 정릉로9길 68 명원박물관 해옹헌

#OFS #OFSMAG #정릉맛집 #차담 #갤러리더스퀘어

🔔서울러 1만 명의 인터뷰 아카이브에서 찾은 진짜 로컬 트렌드,지금 OFS 매거진(@ofs.mag)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