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EXID 혜린, 마사회 유튜브 채널서 경마 알바 체험 [경마]
김재범 기자 2025. 6. 23. 12: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 유튜브 채널 '마사회TV'에서 걸그룹 EXID 멤버 혜린이 경마시행과 관련한 이색 파트타임 업무를 직접 체험하며 현장을 소개했다.
주말마다 경마 레이스를 진행하는 렛츠런파크에는 고객안내, 발매, 중계보조 등 경마운영 관련 업무를 보조하는 PA(Park assistant)가 있다.
혜린은 업무를 시작하기 전 "좋은 알바는 이성과의 만남이 많은 직장"이라며 근무자의 남녀 비율이 비슷한 마사회 PA 업무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 유튜브 채널 ‘마사회TV’에서 걸그룹 EXID 멤버 혜린이 경마시행과 관련한 이색 파트타임 업무를 직접 체험하며 현장을 소개했다. 주말마다 경마 레이스를 진행하는 렛츠런파크에는 고객안내, 발매, 중계보조 등 경마운영 관련 업무를 보조하는 PA(Park assistant)가 있다. 총 23개 분야로 매년 7월 채용을 한다. 혜린은 업무를 시작하기 전 “좋은 알바는 이성과의 만남이 많은 직장”이라며 근무자의 남녀 비율이 비슷한 마사회 PA 업무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혜린은 고객안내와 발매파트에서 업무를 시작했는데 “여기는 여자분들이 대다수라 썸은 못타겠네요”라고 아쉬운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그외 중계보조, 출발지원 등 다양한 업무를 두루 체험했다. 영상 말미에는 MBTI별 맞춤형 직무와 함께 마사회 PA 지원방법을 소개했다. EXID 혜린이 솔직하고 유쾌하게 렛츠런파크 곳곳을 누비는 영상은 한국마사회 유튜브 채널 ‘마사회TV’에서 볼 수 있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JTBC 퇴사’ 강지영, 동료PD·작가 불륜에 “이게 뭐야?” 경악 (탐정들의 영업비밀)
- “팬티 냄새도 맡아봐…” 남편 의심 아내 ‘아연실색’ (오은영 리포트)
- 전소민 ‘런닝맨’ 하차 후 꿀벌 세계로…다큐 첫 도전 [공식]
- “북중미월드컵 흥행에도 영향 미칠 것”…메시, 인터 마이애미와 재계약 임박
- 이장우, 11월 23일 조혜원과 결혼…‘나혼산’ 하차설엔 “논의 NO”
- 자산 1500억 ‘강남역 큰손’, 심은하 집주인…대박 과거 (이웃집 백만장자)[TV종합]
- 송혜교 맞아? 못 알아볼 뻔…역시 천천히 강렬하다 [DA★]
- ‘최진실 딸’ 최준희, 96kg→41kg 속옷차림으로…‘뼈말라’ 몸매 공개
- 허윤정, 식도암 고백…“식도 24cm 절제, 15kg 빠졌다”(퍼펙트라이프)
- 송파구 크레인 전도 사망 사고, “불안전한 거치” 뒤에 숨은 관리 부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