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가 나이비스와 열어갈 미래가 진짜 궁금하다면…'걸스' 세계관을 보라[신곡읽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에스파가 '걸스'로 SMCU(SM 컬처 유니버스) 세계관 속 에스파 시즌1을 마무리했다.
'넌 혼자가 아니야 빛났던 새크리파이스(희생)', '기억 찾았다면 보여줄래? 나타나줄래?', '이제 더 나이브스와 함께 열어갈 미래가 궁금해, 결국 만나게 될 걸, 나이비스 온 더 리얼 마이 월드' 등 '걸스'에서 두루뭉술하게 표현된 가사가 영상과 만나 SMCU 시작을 알린 에스파의 세계관을 보다 잘 이해하게 해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그룹 에스파가 '걸스'로 SMCU(SM 컬처 유니버스) 세계관 속 에스파 시즌1을 마무리했다.
에스파는 23일 오후 6시 에스파 SMCU 세계관 세 번째 에피소드 '걸스' 영상을 공개했다.
'걸스'는 아바타 아이(ae)와 연결이 끊기는 싱크아웃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광야에 온 에스파가 블랙맘바와 최후의 대결을 벌이는 이야기를 담았다.
나이비스는 '예언의 아이'를 광야에 버려야 하는 임무를 저버린 이유로 기억이 지워진 채 플랫을 벗어날 수 없다는 벌을 받는다. "오직 광야를 감시해야 한다", "플랫을 벗어난다면 힘을 잃고 말 것"이라는 무서운 예언도 함께였다.
그러나 나이비스는 블랙맘바와 마지막 혈투를 벌이는 에스파 멤버들 앞에 나타나 그들을 돕는다. "넌 플랫을 벗어나면 안 되잖아"라는 카리나의 말에 "도와주고 싶었다"고 답한 나이비스는 고귀한 희생으로 에스파가 블랙맘바에게 승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영상은 에스파가 지난해 7월 발표한 '걸스'의 가사와도 맞닿아 있다. '넌 혼자가 아니야 빛났던 새크리파이스(희생)', '기억 찾았다면 보여줄래? 나타나줄래?', '이제 더 나이브스와 함께 열어갈 미래가 궁금해, 결국 만나게 될 걸, 나이비스 온 더 리얼 마이 월드' 등 '걸스'에서 두루뭉술하게 표현된 가사가 영상과 만나 SMCU 시작을 알린 에스파의 세계관을 보다 잘 이해하게 해준다.
특히 에스파 멤버들은 고난이도의 와이어 액션까지 화려하게 소화하며 눈길을 끈다. 실사와 애니메이션, 만화가 혼합된 화려한 연출이 에스파가 앞으로 펼쳐갈 화려한 세계관 스토리에도 기대를 높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