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 곳곳에 스며드는 스포츠 ESG"… 문경복 옹진군수, 군민 삶 돌보는 현장 행정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스포츠 STN을 만나다.
류승우 기자┃의료·안전·청년정책까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정책을 밀어붙이며, 주민 간담회를 통해 스포츠 관련 건의도 직접 챙기는 문경복 옹진군수의 '스포츠 ESG 기반 현장 행정'이 도서 지역 곳곳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
문경복 군수는 최근 주민 간담회 현장을 돌며 지역 스포츠 인프라 개선과 관련한 건의 사항을 직접 청취했다.
의료, 안전, 청년, 스포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년 목소리 직접 듣고 정책 반영… 지속가능 인구 기반 구축 박차
교통안전·폭력예방 교육 확대로 군민 일상 속 안전망 강화

e스포츠 STN을 만나다. 류승우 기자┃의료·안전·청년정책까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정책을 밀어붙이며, 주민 간담회를 통해 스포츠 관련 건의도 직접 챙기는 문경복 옹진군수의 '스포츠 ESG 기반 현장 행정'이 도서 지역 곳곳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
섬주민 건강 지키는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무료 진료로 공공의료 사각 해소
옹진군은 의료 접근성이 떨어지는 연평도에서 인천성모병원과 손잡고 무료 진료를 진행했다. 흉부외과와 신장내과 전문 진료를 비롯해 약처방, 통증주사, 영양수액 치료, 혈압·혈당 검사까지 종합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민 83명의 건강을 살폈다.

또한 북도면 장봉도에서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무료 안검진이 시행됐다. 한국실명예방재단 전문팀이 직접 찾아가 백내장, 녹내장 등 안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돋보기 및 안약을 제공해 실질적 도움을 강화했다. 고위험 질환 발견 시 의료비 지원도 약속했다.
문 군수는 "도서민의 불편을 줄이기 위한 민관협력 진료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청년정책 간담회 열고 현실 과제 논의… "실효성 있는 정책이 우선"
군은 옹진 청년정책조정위원회와 TF팀이 함께 머리를 맞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청년 인구 유입, 주거 문제 해결, 청년 네트워크 구성등 현실적 정책을 위한 의견이 활발히 오갔다. 옹진군은 향후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과 사업 조정 역할을 강화하고, 내달에는 청년네트워크 구성원 모집도 추진한다.

어린이 교통안전·4대 폭력 예방 교육까지… 군민 일상 속 안전 실천
덕적초등학교 학생들은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 교통안전 체험교육을 받으며 보행과 자전거 이용 시 위험 상황에 대비하는 능력을 키웠다.
일선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4대 폭력 예방 교육도 진행돼 조직 내 건강한 공직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군은 직장 내 고충 상담 창구를 운영하며 2차 피해 방지 체계를 공고히 하고 있다.
"군민의 목소리 현장에서 듣겠다" 스포츠도 빼놓지 않는 군수
문경복 군수는 최근 주민 간담회 현장을 돌며 지역 스포츠 인프라 개선과 관련한 건의 사항을 직접 청취했다.
군민 체육시설 확충과 안전한 생활체육 환경 조성을 위한 의견을 꼼꼼히 기록하며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다.
문 군수는 "스포츠는 건강과 지역 활력의 원천"이라며 "환경 보호와 지역 공헌이 조화된 스포츠 ESG 실천으로 지속 가능한 섬 공동체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도서 지역 행정은 때로 느리다. 바다와 바람이 허락해야 닿는 곳들이기 때문이다.
이곳에선 작은 정책 하나가 주민의 삶을 바꾼다. 의료, 안전, 청년, 스포츠. 문경복 군수가 꼽은 핵심 단어들이 섬 구석구석에 스며들고 있다. 그 속도가 조금만 더 빨라진다면, 옹진군의 내일도 조금 더 환해질 것이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invguest@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류승우 기자 invguest@stnsports.co.kr
▶STN 뉴스 공식 모바일 구독
▶STN 뉴스 공식 유튜브 구독
▶STN 뉴스 공식 네이버 구독
▶STN 뉴스 공식 카카오톡 구독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진, 상상초월 글래머였네…비키니가 작아 - STN NEWS
- 손나은, 끈 나시티 민망…가슴골이 그대로 - STN NEWS
- 송지효, 브라·팬티만…글래머 파격 노출 - STN NEWS
- 권나라, 브라 속 글래머 압도적…몸매 '1티어' - STN NEWS
- 나나, 가슴골이 그대로 아찔…옷 입은 거? - STN NEWS
- 맹승지, 노브라 밑가슴 완전 노출!…"파격적" - STN NEWS
- 손연재, 비키니 최초…글래머 '아찔' 다 가졌네! - STN NEWS
- 장윤주, 어마어마한 '톱 글래머' 인증 '깜짝!' - STN NEWS
- 김유정, 남심 저격 '역대급 글래머' 민망하네! - STN NEWS
- 박규영, 발레복이라고? 삼각팬티가 그대로 '아찔' - ST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