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 매립장에서 수국 명소로
구미 다온숲 수국정원
“이곳이 예전엔 매립장이었다고요?”

자연의 재생은 때론 사람의 상상을 뛰어넘습니다.경북 구미시 양포동, 한때는 기피시설이었던 이 땅 위에 지금은 형형색색 수국이 만개한 정원이 조성되었습니다.그 이름도 예쁜, 다온숲 수국정원입니다.
계절이 머무는 정원, 43종의 수국이 피어나다

구미시가 직접 조성한 ‘다온숲 수국정원’은 총 43종, 무려 3만 2천여 송이의 수국이 한데 어우러진 경북권 대표 여름 수국 명소입니다.특히 ‘꽃담원’과 ‘수국원’을 중심으로 올 썸머 뷰티, 핑크아리, 모닝스타, 베레나 등 이름도 예쁜 다양한 품종이 조화롭게 피어나며
보랏빛, 분홍빛, 푸른빛, 흰빛으로 물결을 이룹니다.

🌼 수국이 가장 예쁜 시기는 지금부터 7월 말까지! 그중 일부 품종은 가을까지도 개화를 반복하니 한여름 피서 산책지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걷고 쉬고 바라보는 사계절 숲길


다온숲은 단순한 정원을 넘어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기획되었습니다.기존 매립지였던 구간에 조성된 이 공간은 도심과 자연, 정원과 사람의 공존을 상징하듯 암석원, 그라스원, 대나무길, 억새원, 왕벚나무길 등 테마별 공간이 순환형 산책로로 이어집니다.


무엇보다 수국 정원이 있는 ‘꽃담원’은 짧은 돌담과 작은 장미밭, 벽돌길이 어우러져 마치 유럽의 작은 정원을 연상케 합니다.가족 단위 산책은 물론, 유치원·단체 견학지로도 벌써부터 입소문을 타며 많은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방문 정보 요약

📍 주소: 경북 구미시 구포동 498-1
🚗 주차: 3곳 운영 (2주차장이 수국원과 가장 가까움)
🕓 개방 시간: 상시 개방 (야간 조명은 미운영)
💸 입장료: 무료
📞 문의: 구미시청 또는 현장 안내소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도심 속에서도 사계절 꽃을 즐기고 싶은 분
아이와 함께 자연 체험을 찾는 부모님
색다른 여름 사진 스폿을 찾는 커플 여행자
경북권 수국 명소를 찾는 플라워 마니아

자연을 복원한 힘,그리고 꽃으로 되살린 공간.다온숲 수국정원은 그 자체로 ‘환경과 감성의 조화’를 보여주는 여름 추천 여행지입니다.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이번 주말, 다온숲에서 꽃길을 걸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