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밥 속재료 다 필요 없습니다! '이것' 하나로 충분합니다

김밥은 속재료가 많이 들어가 시간도과 노력이 많이 드는 요리인데요. 하지만 속재료를 단순화하면 훨씬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계란 하나만 넣고도 충분히 맛있는 계란 김밥 레시피 소개합니다.

재료(2줄 기즌)

계란 3개
맛술 1스푼
소금 2~3꼬집
버터 1 조각
참기름 2스푼
간장 1 스푼

계란만 들어가는 김밥이기 때문에 김밥 밥에 간을 더해 풍미를 살리면 좋습니다. 저는 김밥 2줄 분량의 밥에 버터 1조각과 침기름 2스푼, 간장 1 스푼으로 밑간 했습니다.

밥알 사이로 스며든 간장과 녹아내린 버터가 어우러져 고소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더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김밥의 밑간을 해주어, 계란 하나만 넣어도 훨씬 풍부한 맛이 납니다.

볼에 계란을 깨 넣고 맛술 1스푼과 소금 2~3꼬집을 더해 주세요. 맛술은 계란의 비린내를 잡아주고, 감칠맛을 더합니다.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약불에서 계란을 천천히 저어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 주세요. 계란이 몽글몽글해지기 시작하면 바닥을 긁는 듯이 계란을 긁어모아 익힙니다. 부드럽고 폭실폭실한 식감으로 익히는 것이 핵심입니다.

여기에 고체 치즈를 갈아서 넣으면 더욱 고급스러운 맛이 납니다. 이 과정은 생략해도 되지만 집에 풍미 좋은 치즈가 있다면 추가해서 넣어 보세요.

김 위에 밥을 고르게 깔고 계란을 듬뿍 얹어서 김밥을 말아 보세요. 속재료에 계란만 들어가니 준비도 쉽고 김밥 싸기도 정말 쉽습니다.

김에 참기름을 묻히고 칼로 먹기 좋게 썰어 보세요. 이렇게 만들면 영양가도 높으면서 풍미는 좋은 김밥을 순식간에 쌀 수 있습니다.

계란과 버터, 간장으로 양념한 밥이 고소하게 어울려 정말 맛있습니다. 재료 손질 때문에 집에서 김밥 싸기 꺼려졌다면, 이제 계란 김밥을 만들어 보세요.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