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하나 썼을 뿐인데.. 처치곤란이던 옷장이 2배 넓어졌다?!
안녕하세요. 단정하고 따뜻한 살림을 꾸려나가는 우정네입니다 :)
어느덧 추운 날씨와 함께 옷차림도 많이 두터워졌는데요! 여름 가을 옷들이 있던 드레스룸도 겨울옷으로 바꿔줘야 할 때가 왔어요.
겨울옷은 부피가 커서 오래도록 사용 가능하고 실용성 있는 정리수납템들을 이용하여 깔끔한 드레스룸 정리를 해보았답니다!
저만의 소소한 노하우를 담아 깨끗하게 정리해 본 옷방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 시스템 행거를 설치한 이유
저희 집은 24평 신혼집이고, 3개의 방 중에서 하나는 드레스룸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붙박이장을 설치할까도 고민을 많이 했지만, 시스템 행거를 설치한 가장 큰 이유는 일단 옷을 꺼내기에도 너무 편리하고 옷이 한눈에 펼쳐지는 드레스룸을 만들고 싶었어요!
또 붙박이장의 꿉꿉함이 없는 통풍이 잘 되는 공간을 만들고 싶어서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붙박이장과 시스템 행거의 장단점은 확실하게 다르니! 이건 개인의 취향에 따른 선택인 거 같아요 :)
2. 👔 옷 수납템 추천
➊ 6단 바지걸이
✔️ 여러 개의 바지를 간편하게 정리하고 싶으신 분
✔️ 좁은 행거로 인해 공간 활용이 필수이신 분
먼저 소개해 드릴 옷걸이 제품은 저희 집 바지 정리를 담당해 주고 있는 6단 바지 옷걸이에요.
여러 개의 바지를 간편하게 정리할 수 있고, 행거 한쪽을 내리면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저희 집처럼 시스템장을 사용하거나 좁은 행거에 공간 활용으로 너무 좋은 옷걸이에요!
➋ 우드 옷걸이
✔️ 우드톤으로 옷걸이를 통일하고 싶으신 분
✔️ 니트 보관 시 어깨뿔이 생기는 게 싫으신 분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옷걸이는 우드로 된 옷걸이에요. 평소에 우드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통일감 있는 색감이 옷방 전체를 깔끔해 보이도록 정돈해 주더라구요!
🛒 율하수 논슬립 나무 옷걸이
우드 삼각 옷걸이는 끝에 홈이 있어서 옷이 떨어지지 않도록 지지해 주어요. 마감도 부드럽게 처리되어 있어서 옷이 상하지 않고, 가지런히 보관을 할 수 있어요!
🛒 엠부띠끄 원목 옷걸이
니트는 특히나 늘어남에 있어 걱정이 많은데, 우드 어깨뿔 방지용 옷걸이는 두터운 니트에도 어깨 뿔을 생기지 않게 해주어서 좋아요!
자주 입는 옷이지만 부피가 큰 겨울옷은 접어서 보관하기보단 이렇게 걸어서 보관하니깐 꺼내기도 입기도 편리하답니다!
🛒 네이쳐 원목 바지걸이
네이쳐 리빙의 집게 형태의 바지걸이에요.
저는 이 바지걸이를 치마걸이로 사용하고 있어요. 긴 치마는 접으면 주름이 잘 생기기 때문에 이 바지걸이에 걸어두면 집게 자국도 남지 않고 좋더라구요!
치마의 넓이에 맞추어 길이 조절을 할 수 있는 형태라서 편하게 정리가 가능해요~!
➌ OOO OO 정리함
✔️ 사용하지 않을 때 접을 수 있는 정리함을 찾으시는 분
✔️ 공간에 맞게 가로 혹은 세로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원하시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