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살 기름 싱크대에 버리지 마세요! 알면 평생 유용한 삼겹살 기름 버리는 법

삼겹살을 굽고 나온 기름은 양이 꽤 많습니다. 이 기름, 어떻게 처리하셨나요?

설마 싱크대에 그냥 버리지는 않으셨겠죠? 기름은 상온에서 식으면 굳기 때문에, 배관에 쌓여 막힘이나 악취, 심한 경우 배관 파손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의 삼겹살 기름은 키친타월로 닦아내려면 쉽지 않은데요. 오늘은 삼겹살 먹을 때마다 애먹는 남은 기름 처리 방법을 소개합니다.

작은 그릇에 은박지를 크게 잘라서 깔아 줍니다. 그리고 그 안에 남은 기름을 모두 부으세요. 은박지 크기는 여유 있게 잘라 쓰세요.

반드시 그릇 위에 은박지 깔고 하셔야 기름이 새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기름이 굳도록 상온에 둡니다. 기온이 높은 여름철이라면 냉장고 안에 넣으면 금방 굳습니다.

1~2시간 두면 이렇게 하얗게 굳어서 고체가 되는데요. 기름이 고체가 되면 버리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은박지를 이렇게 감싸서 기름 덩어리를 숨겨 주세요. 마치 작은 공처럼 뭉치면 됩니다.

그다음 일반쓰레기로 포일째 배출하면 됩니다. 물론 삼겹살 기름 음식물 쓰레기로 버려도 되지만 번거롭더라고요. 이제는 은박지에 굳혀서 일반쓰레기로 배출해 보세요.

남은 기름은 키친타월로 싹 닦습니다. 고기를 구운 다음이라 팬에 고기 냄새도 적잖이 배어 있는데요.

커피와 물을 넣어서 바글바글 끓이세요. 커피를 넣어 끓이면 기름기도 분해되고 고기 냄새도 날아가는 효과가 있습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