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에 길 한복판에서 어떤 중년 여성분과 젊은 남성분이 가벼운 언쟁을 하시는 모습을 보게 되었어요.
궁금해서 귀를 쫑긋 세우고 지나가면서 들어보니 젊은 남자분이 길을 물어보려고 여성분에게 '아줌마'라고 불렀다가 화가 나셨더라고요...
그러면서 한소리 듣고 계시던데 그 모습을 보고 물론 '아줌마'라는 워딩이 조금 자극적이고 무례하게 들릴 수 있다고 생각은 했지만 한편으로 "솔직히 틀린 말도 아니지 않나?"라는 생각도 들기도 했어요.
그래도 나이가 들수록 젊어 보이고 싶은 마음을 저도 나이가 들어가면서 느끼고 있어서 공감도 많이 되었어요...
"조금이라도 어려 보이고 싶은데..."
이렇게 생각한다면 꼭 아셔야 하는 슈퍼푸드 3가지 알려드릴게요!

1. 석류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이 노래 들어보신 적 있으시죠?
예전에 유명했던 광고에서 나왔던 노래인데 이 노래의 가사가 가능했던 이유도 석류가 피부에 좋기 때문이었죠.
그런데 이 '피부에 좋다는 것'이 동안에 굉장히 큰 영향을 줍니다.
석류는 엘라직산과 폴리페놀, 식물성 에스트로겐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피부 노화 방지 및 주름 개선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엘라직산 / 폴리페놀 : 항산화 작용, 주름 개선
✅ 식물성 에스트로겐 : 호르몬 조절, 피부 탄력
✅ 콜라겐 분해 억제 : 피부 탄력 강화

2. 케일
케일이라고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TV를 보시면 요즘 건강을 위해 아침에 ABC 주스 같은 건강 주스를 만드는 과정이 많이 나오잖아요?
그곳에 자주 들어가는 재료 중에서 초록색 풀이 바로 '케일'입니다.
케일에는 눈에 좋은 루테인과 비타민C, 베타카로틴까지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눈뿐만 아니라 얼굴 전체적인 톤을 밝게 해주고 생기를 돋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할 수 있어요.
✅ 비타민 C : 콜라겐 생성, 탄력 넘치는 피부
✅ 루테인 : 눈 건강 개선, 피부 보습, 자외선 회복
✅ 베타카로틴 : 항산화 역할, 피부 톤 업

3. 고구마
"고구마가 왜?"라는 의문을 충분히 가지실 수 있어요. 그만큼 고구마는 우리에게 친숙하지만 피부 미용과 동안에 있어서는 낯선 식품이죠.
"속이 편해야 피부도 맑아진다."
하지만 위의 말처럼 동안의 핵심 요소는 피부 건강이고 그것을 위해서 핵심이 되는 것은 속 건강입니다.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 A까지 있어서 그 역할을 매우 잘 수행해 줄 수 있죠.
✅ 베타카로틴 : 자외선 피부 보호, 혈색 개선
✅ 식이섬유 : 장 건강 개선, 피부 트러블 억제
✅ 비타민 A : 피부 재생 촉진, 피부 결 개선

4. '아줌마' 탈출 첫걸음 = 식단
아무리 싫고 부정해도 나이가 들어갈수록 피부, 머릿결 등 외적인 요소가 무너지기 시작하는 것은 피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아줌마'라고 불리는 것이 싫다면 화장을 열심히 하고 옷을 개성 있게 입는 것처럼 외적인 모습을 화려하게 꾸미는 것보다는 기본적인 음식을 조금씩 바꾸는 것이 첫걸음입니다.
내일부터 아침식사라도 조금씩 바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Copyright © 해당 창작물의 저작권은 '팬도리'에게 있으니 무단 사용 시 법적 조치 있음을 고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