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대통령 “이스라엘, 이란 공격에 대응 찬성…단, 핵시설 공격은 반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이스라엘이 자국을 향해 미사일을 발사한 이란에 대응 공격하는 것에 찬성하면서도 중동 지역의 갈등이 더 확대되는 것을 막기 위해 이스라엘이 이란의 핵시설을 공격하는 것에 대해서는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CNN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2일(현지 시각) 워싱턴DC 인근 앤드루스 합동기지에서 기자들로부터 '이스라엘이 전날 공격에 대한 대응으로 이란의 핵시설을 공격하는 방안을 지지하냐'는 질문을 받자 "내 답은 아니다(No)이다"라고 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이스라엘이 자국을 향해 미사일을 발사한 이란에 대응 공격하는 것에 찬성하면서도 중동 지역의 갈등이 더 확대되는 것을 막기 위해 이스라엘이 이란의 핵시설을 공격하는 것에 대해서는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CNN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2일(현지 시각) 워싱턴DC 인근 앤드루스 합동기지에서 기자들로부터 ‘이스라엘이 전날 공격에 대한 대응으로 이란의 핵시설을 공격하는 방안을 지지하냐’는 질문을 받자 “내 답은 아니다(No)이다”라고 답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우리는 이스라엘이 무엇을 하려는 지에 대해 이스라엘과 논의할 것”이라며 “주요 7개국(G7) 모두 이스라엘이 이란에 대응할 권리가 있으며 (이란의 공격에) 비례하게 대응해야 한다는 데 동의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미국은 이란에 대한 추가 제재를 부과할 것”이라고 했다. 백악관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란에 대한 이스라엘의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G7 정상과 통화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가 공들이는 인도… 벤츠·BMW도 적극 공략
- [체험기] 애플 인텔리전스, AI가 영문 기사 요약·사진 편집… “늦게 나왔는데 특별한 건 없네”
- [인터뷰] AI로 심혈관 치료하는 의사 “환자 비용과 의료진 부담 동시 줄인다”
- 올해 개미 평균 31% 손실 … 남은 두 달, 반전 가능할까
- [르포] 수출액 10억불 넘긴 ‘K라면’… 농심, 도심 속 라면 축제 개최
- [실손 대백과] 치료·수술 사용 ‘치료재료대’ 보험금 받을 수 있다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준비하러 대학 일찍 간 과학영재들, 조기진학제 손 본다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단독] 서정진 딸 관련 회사 과태료 미납, 벤츠 차량 공정위에 압류 당해
- [단독] ‘레깅스 탑2′ 젝시믹스·안다르, 나란히 M&A 매물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