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일상에서 스마트폰을 빼놓고 생활하기 힘들 정도로 스마트폰 의존적인 삶을 살고 있기도 하죠. 그러다보니 많은 기업들이 스마트폰 의존도를 낮추는 다양한 아이디어나 마케팅을 통해서 자신들의 상품을 부각하는 방법을 취하고 있는데요. 최근 하이네켄에서 선보인 5000대 한정판 피처폰이 화제를 모으고 있어서 간단히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하이네켄이 만든 5000대 한정판
네덜란드 맥주 브랜드인 하이네켄이 HMD와 패션브랜드 보데가와 협업을 통해서 투명한 케이스를 가지고 있는 피처폰을 출시하여 화제입니다. 피처폰 중에서도 컬러를 지원하지 않을 것 같은 녹색 디스플레이가 내부와 외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디자인이나 기능성을 보더라도 특별함을 찾아볼 수 없는 레트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주목하게 되는 것이 기능성인데요. 하나라도 기능을 더 넣는 것이 아닌 있던 기능마저 뺀 이름 그대로 보링(지루한)폰이라는 것입니다.

어디까지나 판매를 목적으로 한 피처폰이 아닌 맥주 마케팅을 위한 보링폰이기도 하기에 스마트폰을 만지는 시간에 맥주나 한잔하면서 소중한 시간을 보내라는 의도를 담고 있는 것입니다. 더 사람과 이야기하고 하이네켄을 마시자라는 것이죠.

현재 친구들과 만나서 술을 한잔 하더라도 각자 스마트폰을 들고 소셜미디어를 즐기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기도 하죠. 그러나 보링폰으로는 소셜미디어 앱 자체가 설치되지 않기에 보고 싶어도 볼 수가 없습니다.


뿐만 지금 스마트폰에서는 너무나 당연한 기능들이 모두 빠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지도나 셀피카메라, 와이파이 등등 과연 사용하는 것은 가능할까 싶을 정도의 올드한 피처폰이기도 하네요. 지금은 너무나 당연한 구글맵도 확인해볼 수 없기에 약간의 불편함은 감수해야 되기도 하겠네요.


그렇다고 폰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은 아닙니다. 무려 1970년대에 나온 고전게임 스네이크를 즐길 수 있기도 합니다.

전화나 문자 메시지 이외에 이렇다할 기능이 너무 없어서 꺼려지는 보링폰이기도 하지만 스마트폰에 너무 많은 시간을 쏟고 있는 요즘이라면 일주일에 하루 정도는 보링폰을 가지고 다니면서 주변을 더 자세히 둘러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것도 사실이네요.

Heineken | The Boring Phone - HD Camera
There's more to social life when there's less on your phone. Discover The Boring Phone, now without HD Camera.https://www.heineken.com/theboringphone
www.youtube.com
보링폰의 시리즈 홍보 영상을 보면 보링폰을 사용하고 있기에 얻을 수 있는 이득 상황에 대해서 재미있게 풀어낸 것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이 바꿔놓은 일상이 너무나 크기 때문에 지금당장 이런 편리한 삶을 포기할 수는 없지만 그렇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 폐해도 많이 발생하는 것도 사실이죠. 앞으로도 이런 피처폰의 인기는 늘어날 것으로 보이기도 하네요. 그럼 하이네켄이 만든 5000대 한정판 피처폰 보링폰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