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전 가면 좋겠어요?" 라우어는 3차전 패배 설욕하고 싶은데…"너무 어려운 질문인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IA 왼손투수 에릭 라우어는 25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4 신한 SOL뱅크 KBO포스트시즌' 삼성 라이온즈와 한국시리즈 3차전에서 선발 등판해 5이닝 동안 71개의 공을 던지며 8개의 삼진을 잡았지만 홈런 두 방이 아쉬웠다.
3차전 선발이었던 만큼 한국시리즈가 6차전 혹은 7차전까지 이어져야 라우어에게 다음 기회가 올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대구, 신원철 기자] 6차전까지 가야 설욕 기회가 오는데…
KIA 왼손투수 에릭 라우어는 25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4 신한 SOL뱅크 KBO포스트시즌' 삼성 라이온즈와 한국시리즈 3차전에서 선발 등판해 5이닝 동안 71개의 공을 던지며 8개의 삼진을 잡았지만 홈런 두 방이 아쉬웠다.
솔로홈런 두 개로 2실점. 여기에 타선 지원도 받지 못하면서 1-2로 끌려가는 가운데 마운드에서 내려갔다. KIA는 1점 차에서 동점을 만들지 못했고 결국 2-4로 졌다. 라우어가 패전을 안았다.
그래도 경기 후 이범호 감독은 "홈런 맞아서 1점씩 주는 것은 괜찮다고 생각한다. 그런 것까지 두려워하면서 볼넷 주고 연속 안타 맞느니 홈런 한 방 주는 편이 낫다. 투수들이 점수를 준 것이 패인이 아니라 레예스를 공략하지 못한 것이 패인이다"라며 라우어를 감쌌다.
또 "라우어는 잘 던져줬다. 5이닝에 2~3점 정도 생각했는데 5이닝 2실점이었으니 괜찮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생각한 대로 던져줬다"고 밝혔다. 라우어의 투구 내용에 대해서는 흠을 잡지 않았다.
26일 4차전을 앞두고 취재진과 만난 라우어는 "내가 원하는 대로 공이 잘 갔다. 무브먼트도 괜찮았다. 경기에서는 상대 타자들의 밸런스를 무너트리려고 노력했다"며 "실투를 던져서 홈런을 맞았다면 아쉬웠겠지만 첫 번째와 두 번째 홈런 모두 내가 원하는 곳에 원하는 구속으로 던졌다. 홈런을 맞았다는 사실 자체는 실망스럽지만 첫 번째는 내가 잘 던졌다고 생각했는데도 홈런이 돼서 놀랐고, 두 번째는 타자가 잘 쳤다"고 말했다.
3차전 선발이었던 만큼 한국시리즈가 6차전 혹은 7차전까지 이어져야 라우어에게 다음 기회가 올 수 있다. 라우어는 우선 29일 6차전을 목표로 컨디션을 맞추는 중이다.
라우어는 "아무래도 경기 결과가 패배였기 때문에 언제든 경기에 다시 나설 준비가 돼 있다. 아직 (다음 등판이)6차전이라는 얘기는 듣지 못했지만 6차전을 준비하고 있고, 시리즈 특성상 어떤 경기라도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고 얘기했다.
그런데 라우어가 6차전을 준비한다고 해도 시리즈가 거기까지 이어지지 않는다면 등판 기회는 사라진다. KIA는 삼성에 2승 1패로 앞서 있고, 4차전과 5차전을 내리 잡을 경우 통합 우승을 확정한다.
라우어는 '시리즈가 6차전까지 갔으면 좋겠나'라는 질문을 받고 "오늘 경기 결과에 따라서 결정될 것 같다. 너무 어려운 질문이다"라며 웃었다.
KIA는 4차전에서 1차전 선발을 맡아 5이닝 1실점을 기록한 제임스 네일을 투입한다. 네일은 21일 열린 1차전에서 자신이 맡은 투구 이닝을 다 책임졌다. 그런데 경기가 서스펜디드게임으로 23일 이어서 치러지면서 휴식일이 충분히 생겼다. KIA는 4선발 대신 나흘을 쉰 네일을 다시 선발투수로 내세웠다.
선발 라인업에는 변화가 있다. 박찬호(유격수)-김선빈(2루수)-김도영(3루수)-나성범(지명타자)-소크라테스 브리토(중견수)-최원준(우익수)-이창진(좌익수)-변우혁(1루수)-김태군(포수)이 선발 출전한다. 최형우는 허리 통증으로 벤치에서 대기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블루런 with 정관장’ 11월 10일 상암에서 개최 - SPOTV NEWS
- 경서·키썸, '블루런' 뜬다…미니 콘서트 개최 "긍정 에너지 전파" - SPOTV NEWS
- 골든차일드 홍주찬·와이→로켓펀치 연희·수윤→장예은, '블루런' 함께한다 - SPOTV NEWS
- 당뇨 예방 '블루런' 메인 후원사 정관장 김양진 본부장 "운동+생활 습관 개선='혈당 관리 핵심' 알
- 수면안경 브랜드 루크아이, 블루런 with 정관장에 럭키드로우 후원사로 참여 - SPOTV NEWS
- [단독]송지효, 드디어 본업 복귀…'구원자' 오컬트 호러퀸 된다 - SPOTV NEWS
- 신예은, 블랙 미니 원피스로 뽐내는 백옥 각선미 - SPOTV NEWS
- '뒤가 뻥 뚫린 파격 의상!' 나나, 매끈한 등라인 뽐낸 과감한 노출 - SPOTV NEWS
- "최민환 업소 다녀" 율희, 직접 밝힌 충격 이혼사유…'아가씨 있어요?' 녹취 공개 - SPOTV NEWS
- 블랙핑크, 뭉쳐도 살고 흩어져도 산다…음원 1위 로제→음방 1위 제니[초점S]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