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그도 배치하는 방법이 있다!
러그(Rug)는 공간을 꾸밀(Decorating space) 때 시작하기 좋은 소재다.
그러나 러그(Rug)를 가지고 왔을 때 막상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어디에 두어야 할지, 무엇을 얼마나 위에 올려야 할지 고민하게 된다.
여기 “러그 사이즈& 배치 가이드”로 그 고민을 해소해 주려 한다.
러그(Rug)를 놓으려 하는 공간의 크기와 위치적 조건을 감안해 러그의 크기를 확실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령 여러분의 가구들이 원형 공간으로 정의된다면 라운드형의 러그가 공간을 하나로 묶어주며 강조해주는 최상의 역할을 해줄 것이다.
사각의 러그는 가지런하며 다른 형태보다 데커레이션이 좀 더 쉽다. 양옆의 공간을 좀 더 친밀하게 만들고 싶다면 가령 수직 방향으로 놓인 거실 카우치 같은, 사각의 러그가 좋다.
공간을 스타일 하는데 잘못된 방법은 없다는 것을 우선 마음속에 새겨두기를 바란다. 만약 주변을 색다르게 배치하고 싶다면 그렇게 해도 좋다.
지금 소개할 포켓 가이드는 기초 이론과 같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다.
LIVING ROOM | 거실
거실 가구 배치는 주로 사각모양을 이룬다. 티 테이블을 중심으로 면을 따라 카우치나 소파가 배치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원형 러그(Rug)의 사용은 피하는 것이 좋다.
러그를 배치할 때는 좀 더 편안하고 안정되며 넓은 느낌을 주도록 하려면 러그가 소파 뒷면 공간까지 덮어주는 것이 좋다.
티 테이블과 다리까지만 커버하게 되면 왜인지 모를 불안함과 불편함을 유발해 대화를 방해한다.
DINING ROOM | 식탁
다이닝 룸에 사용할 러그는 식탁의 모양을 고려해 사용하는 것이 원칙이다. 만약 식탁이 원형이라면 원형 러그(Rug), 직사각형이라면 직사각형 모양의 러그를 사용한다.
주의해야 할 점은 테이블과 체어 주변까지 커버할 수 있는 크기의 러그 사이즈여야 한다는 것.
BED ROOM | 침실
나머지 내용은 PHM ZINE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PHM ZINE 기사로 무단전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