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당선 확실…"상식의 승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6일 치러진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에서 진보진영 정근식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된다.
정 후보는 47.06% 개표된 16일 오후 11시 현재 52.38%의 득표율로 43.95%를 얻은 조전혁 후보를 8.43%포인트 차로 앞서 당선이 확실시된다.
진보진영 단일후보로 나선 정 후보는 혁신학교, 학생인권조례 등 조희연 전 서울시교육감의 핵심 정책을 계승하겠다고 공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6일 치러진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에서 진보진영 정근식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된다.
정 후보는 47.06% 개표된 16일 오후 11시 현재 52.38%의 득표율로 43.95%를 얻은 조전혁 후보를 8.43%포인트 차로 앞서 당선이 확실시된다. 보수 성향의 윤호상 후보의 득표율은 3.66%다.
진보진영 단일후보로 나선 정 후보는 혁신학교, 학생인권조례 등 조희연 전 서울시교육감의 핵심 정책을 계승하겠다고 공약했다.
그는 일각에서 우려하는 학력 저하를 보완하기 위해 기초학력 부진, 경계선 지능, 난독·난산 등을 겪는 학생에게 전문적 진단을 실시하고, 맞춤형 교육을 하는 인프라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진보 성향의 최보선 후보는 지난 12일 정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사퇴했다.
정 후보는 당선 소감문에서 "이번 선거는 교육의 미래를 선택하는 중요한 순간이었고, 여러분의 선택이 서울교육을 바꾸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저 정근식, 민주진보 단일 후보로서, 중차대한 이번 서울교육감 보궐 선거에서 승리해 모두의 염원인 진보적 혁신교육 계승의 사명을 이뤄냈음을 보고 드린다"며 "중도 보수를 내세운 극단적 이념 공세에 맞서 우리 교육의 터전을 지켜낸 상식의 승리라 아니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정 후보는 "최근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의 작품처럼 치열한 역사의식과 문화예술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이야말로 서울의 미래를 밝힐 열쇠"라며 "저는 이러한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창의력과 협력, 그리고 자율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했다.
이어 "보궐 선거인 만큼 주변 정돈을 마치는 대로 곧바로 교육청으로 들어가 바로 시민과 함께하는 서울교육을 시작하다.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자랑스러운 서울교육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박종환 기자 cbs2000@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음식 환불했더니 'X발X끼야'…욕설도 적히는 입금자명에 분노[오목조목]
- "말로만 듣던 환불거지"…음식주문 3시간 후 취소에 '허탈'[이슈세개]
- 배우 한소희 '혜리 악플러' 의혹 또 부인…"아닐 시 법적 책임"
- 홍준표 "대통령 부부 정치판 생리 몰라 명 씨 헛소리 분별 못해…브로커 거짓말 대응 안해"
- 남편 화나게 하려고 자녀를 23층 난간 밖에…中 엄마에 비난 봇물
- '텃밭싸움' 오늘밤 결과에 尹·韓·李 '명암'…판세는 '박빙'
- 오빠의 정체[어텐션 뉴스]
- 진보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당선 확실…"상식의 승리"
- "'부자 감세' 尹정부, 체납한 자영업자 재산 압류 늘었다"
- 진보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당선 확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