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6~2025.05.19 해운대 해수욕장 일대
-20주년 맞이 세계모래작품전 전시
※모래조각은 2025.6.8.(일)까지 전시
국내 최대 규모의 친환경 전시형 축제 해운대 모래축제가 올해로 20주년을 맞아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해운대 해수욕장과 해운대 광장(구남로) 일대에서 개최된다.
올해 해운대 모래축제는 ‘모래로 만나는 K-컬처’를 주제로, 세계적인 모래조각가들이 참여하는 대형 모래작품전과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공연이 준비돼 부산의 5월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세계모래작품전에서는 단군신화, 고구려 수렵도, 한글, K-POP, 영화, 대중음악, 캐릭터 등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 콘텐츠가 모래 예술로 재탄생한다.
국내외 유명 작가 14명이 참여해 2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이며, 메인 조형물은 12m 높이에 가로·세로 25m 규모로 경복궁, 다보탑, 첨성대와 이순신 장군, 전통 혼례 장면 등이 입체적으로 구현된다.
이 밖에도 20주년 특별전, 역대 인기작품 전시 공간 ‘20주년 존’, 축제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파노라마 룸’도 운영된다.
축제 기간에는 샌드보드, 모래조각 체험, 어린이 모래놀이터, K-컬처 코스프레 경연, 랜덤플레이댄스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작가에게 직접 모래 조각법을 배우는 ‘도전! 나도 모래조각가’, 모래 위를 달리는 에어범퍼카, 물놀이 체험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액티비티도 마련된다.
특히, 올해는 미디어아트와 불꽃쇼 등 야간 프로그램도 강화되어, 해운대의 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메인 축제는 19일에 종료되지만, 모래조각 작품 전시는 6월 8일까지 계속되어 더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K-모래예술을 만날 수 있다.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