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동안 정식 발매도 안 했는데 '이 남자'의 인생곡 된 레전드 노래

15년간 정식 발매도 안 했는데 한 가수의 레전드 노래가 된 곡이 있는데요~

출처 :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그 곡은 코요태가 유명 애니메이션 '원피스' OST로 불렀던 '우리의 꿈'이라는 곡입니다.

출처 :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우리의 꿈'은 일본 유명 만화 '원피스' 애니메이션 버전의 OST로, KBS2 한국어 더빙판 1~6기, 대원방송 한국어 더빙판 1~15기 및 1000화 오프닝 곡으로 사용됐습니다.

다른 나라에서는 일본판 오프닝 곡을 번안하여 사용했지만, 한국만 유일하게 직접 창작해서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 원피스

지난 2003년 '원피스'가 국내에서 처음 방영될 당시 코요태가 오프닝 곡을 불렀고, 코요태는 지금의 10~20대들에게 본인들을 알릴 수 있는 고마운 곡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요즘 10~20대들은 코요태의 곡 중 '우리의 꿈'을 가장 많이 알고 있다고도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우리의 꿈' 도입부인 '내 어린 시절 우연히~'를 부른 김종민 부분은 어떤 실력파 가수보다도 김종민이 잘 부르며, 김종민의 인생 파트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또한 '우리의 꿈'은 오랜 시간 정식으로 발매되지도 않았었는데, 처음 공개되고 15년이 흘러 코요태 데뷔 20주년을 맞이해 정식으로 발매됐습니다.

역대 애니메이션 오프닝 곡 중에서도 단연 최고로 손꼽히는 명곡이며, 원작 애니메이션을 보지 않은 사람들조차 이 노래를 알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하지만 정작 코요태 본인들은 이런 인기를 몰랐던 것으로 보이는데요~

과거 한 방송에서 신지는 "코요태 팬들이 우연히 '우리의 꿈'을 불러달라고 했었는데 무슨 노래인지 몰랐다가 옛날에 부른 만화 주제곡이라는 사실을 알았다"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운명 같은 곡은 정말 우연히 찾아오나 봐요~


이 콘텐츠는 뉴스에이드의 제휴사 콘텐츠로써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