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과 함께 가기 좋은 가족 여행지 추천 BEST8(+ 경비)

효도여행지 추천 / ⓒ여행톡톡

본격적인 해외 여행길이 열리며 많은 분들이 해외 여행을 떠나는데요. 친구와 연인과 그리고 혼자 해외 여행을 많이들 떠나지만 정작 매일 보는 가족들과는 경제적 부담과 함께 시간이 맞지않아 매번 망설이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가족과 떠나기 좋은 해외여행지를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추천하는 해외여행지 모두 가성비있고 멀지않은 여행지라 짧게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인데요.

특히 부모님과 자녀들 모두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준비했으니 다가오는 설 연휴 그간 고생하신 부모님과 함께 효도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발리
- 5박 6일 총 경비 (4인) : 600 ~ 700 만원
효도여행지 추천 / ⓒ여행톡톡

신혼여행지로 유명한 발리는 사실 우정여행, 혼자여행, 효도여행, 가족여행 등 누구와 함께해도 좋은 해외여행지입니다. 특히 부모님과 함께 여행시 발리는 리조트에서 해수욕을 즐기고 여유를 즐기기 좋은 여행지인데요.

발리의 프라이빗한 해변에서 수영을하고 맛있는 음식들과 마사지까지 고생한 부모님께 이 보다 더 좋은 효도여행을 없을 것 같습니다. 또 리조트외에도 발리 곳곳의 전통과 역사를 품은 관광지도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어 발리는 적극 추천드리는 효도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중국 장가계
- 4박 5일 총 경비 (4인) : 400 ~ 500 만원
효도여행지 추천 / ⓒ여행톡톡

중국 장가계는 하노이와 함께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여행지 중 한 곳인데요.  장가계에서는 자연이 만들어낸 웅장한 모습에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어 등산과 자연절경을 좋아하는 부모님들께 특히 추천드리는 여행지입니다.

최근에는 젊은층도 많이들 찾는다는 장가계는 산세는 험준하지만 초고속 엘리베이터와 케이블카, 셔틀버스 등이 잘되어있어 편히 관광을 할 수 있습니다.

일본 후쿠오카
- 3박 4일 총 경비 (4인) : 300 ~ 400 만원
효도여행지 추천 / ⓒ여행톡톡

한국이 가장 많이 방문하고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는 해외 여행지 후쿠오카는 가까운 비행시간과 한국과 비슷한 문화때문에 부모님과 함께하는 여행이 처음이신 분들께 추천드리는 여행지입니다.

특히 후쿠오카를 방문한다면 단연 후쿠오카 근교 온천 마을인  '유후인'에서의 온천욕을 즐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따뜻한 온천수에 몸을 녹이고 일본식 코스요리인 가이세키를 드시면 이만한 효도여행은 없을 것 같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하롱베이
- 4박 5일 총 경비 (4인) : 300 ~ 400 만원
효도여행지 추천 / ⓒ여행톡톡

베트남 수도인 하노이는 베트남의 다른 도시보다 베트남의 문화와 전통을 온전히 느끼기 좋은 곳인데요. 특히 하노이 근교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하롱베이는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패키지 여행 상품 중 장가계와 함께 1,2위를 다툴만큼 부모님들이 좋아하는 효도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부모님과 함께하는 효도여행이라면 하롱베이의 크루즈에서 1박을 보내보는 것도 추천하며 연세가 많은 부모님과 함께라면 프라이빗 전용 차량 서비스를 사전에 예약할 것을 추천합니다.

오키나와
- 3박 4일 총 경비 (4인) : 350 ~ 450 만원
효도여행지 추천 / ⓒ여행톡톡

많은 일본인들도 휴양을 즐기로 방문한다는 오키나와는 일년 내내 온화한 기후로 아시아의 하와이라고 불리는 여행지입니다.한국과도 가까워 가족여행으로도 큰 부담없이 다녀오기 좋은데요.

오키나와는 푸른 바다와 백사장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뿐만아니라 세계적으로 유명한 츄라우미 수족관, 류큐왕국의 흔적이 남아있는 볼거리, 만좌모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지닌 해외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오키나와는 일본 중에서도 벚꽃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1월부터 벚꽃이 개화하기 시작하며 3월부터 해수욕장이 개장하는만큼 우리나라의 봄 날씨를 온전히 만끽하기 좋습니다.

베트남 다낭
- 4박 5일 총 경비 (4인) : 300 ~ 400 만원
효도여행지 추천 / ⓒ여행톡톡

한국인들 사이에서는 '경기도 다낭시'라고 불릴 정도로 인기있는 베트남 다낭은 그 명성에 걸맞게 휴양, 관광, 물가 모두 만족스러운 여행지입니다. 특히 저렴한 물가로 리조트에서 여유롭게 수영과 휴식을 맛볼 수 있고 마사지와 열대 과일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과거 프랑스지배 당시 프랑스인들의 휴양지였던 '바나힐'은 높은 산 정상 부근에 위치해 시원하게 다채로운 공연과 이제는 베트남의 랜드마크라 불리우는 '골든 브릿지'까지 감상할 수 있는 대형 테마파크입니다.

대만 타이페이
- 4박 5일 총 경비 (4인) : 300 ~ 350 만원
효도여행지 추천 / ⓒ여행톡톡

수도인 타이베이는 도심 대중교통이 잘 마련되어 있어 부모님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해외여행지입니다. 타이페이에는 한국인 입맛에도 잘 맞는 딤섬, 망고빙수등을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먹을 수있는 식도락 여행을 하기도 좋은 도시인데요.

특히 대만 근교인 진과스, 지우펀, 스펀, 예류 지역을 돌아보는 '예스진지'투어도 유명합니다. 바닷바람과 파도가 오랜 시간에 걸쳐 절경 볼수있는 예류지질공원과  일본 애니메이션인 '센과 치히로'의 배경지로 잘 알려진 지우펀 지역을 둘러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대만은 3박 4일만으로 알차고 가성비있게 여행을 할 수 있어 추천드리는 효도여행지 중 한 곳 입니다.

크루즈 여행
- 1인 예상 경비 : 250 ~ 400만원
효도여행지 추천 / ⓒ여행톡톡

크루즈 여행은 여러 국가를 돌다니며 여행을 할 수 있는데요. 선내에서 다양한 프로그램함께 수영장, 테마파크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있어 24시간 즐길 수 있는데요. 특히 밤 사이 크루즈가 세계 곳곳의 유명 도시를 방문해 하선 후 관광을 할 수 있어 패키지 여행과 자유 여행의 묘미를 둘 다 경험할 수 있습니다.